성경말씀 '사람들은 심판 날에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을 해명해야'

2014. 12. 15. 01:26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날씨가 무척 추워진다고 합니다. 건강에 유의 하시기 바라며 어제 주일예배 참석하고 은혜로운 말씀에 비추어 글을 쓰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주고받 많은 말이나 글들이 심판 날에 심문을 받는, 다른 성경번역문은 해명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나라언어로 번역된 성경은 개역개정, 개역한글, 표준새번역, 공동번역등이 있습니다. 오늘 주일예배 말씀은 마태복음 12장 31절~37절 말씀으로 '선한 사람은 선한 말 악한 사람은 악한말'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들을 의도적이거나 무심결에 하게 됩니다. 이러한 말이나 글들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지막 심판날에 어느 누구도 외에 없이 무익한 말들은 심문을 받아야 한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마태복음 12장 36절~37절을 공동번역으로 성경말씀을 보면 36절 잘 들어라. 심판 날이 오면 자기가 지껄인 터무니없는 말을 낱낱이 해명해야 될 것이다. 37절 네가 한 말에 따라서 "너는 옳은 사람으로 인정받게도 되고 죄인으로 판결 받게도 될 것이다."라는 말씀이 같은 성경말씀이지만 번역에 따라 더 강력한 메시지로 전달 됩니다.



요즘 무슨 일이 일어나면 인터넷 신문기사 댓글에 무수한 말들은 쏱아냅니다. 더러는 유익한 말도 있겠지만 익명성을 이용하여 악성댓글을 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말이나 글은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 하실 때 무에서 말씀으로 유를 만드신 것입니다.

이렇게 말이란 단순한 언어소통 수단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말은 사람의 내면에 있는 생각이 밖으로 나오는 순간 말이 되고 글이 되어 그것들이 움직여 행동으로 바꾸게 되고 그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 운명이 결정되는 위대한 출발이 생각과 말과 행동입니다. 

sns, 블로그 , 카페 , 신문기사댓글, 세상의 만들어지는 모든 말이나 글들은 마지막 심판날에 그 말에 따라서 옳은 사람으로 인정받게도 되고 죄인으로 판결을 받는 다는 말씀에 우리는 겸허한 마음으로 받아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언젠가는 그말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하는 일이 반드시 온다는 것을 아는 분들이 많아지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도 선한 글을 쓰고 있는지 악한 글을 쓰고 있는지 되돌아 보며 글을 씁니다. 말을 많이 하거나 글을 많이 쓰는 것을 억제하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선한 말 좋은 말은 의롭다 함을 인정 받을 수있기에 우리가 매일 하는 말들은 그런 말이 되었으면 합니다.   

성경앱 추천 c3tv 성경     


성경말씀 참고 

마태복음 12장 [개역개정]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12장 [개역한글]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12장 [표준새번역]
36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람들은 심판 날에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을 해명해야 할 것이다. 
37  너는 네가 한 말로, 무죄 선고를 받기도 하고, 유죄 선고를 받기도 할 것이다." 

마태복음 12장 [공동번역]
36  잘 들어라. 심판 날이 오면 자기가 지껄인 터무니없는 말을 낱낱이 해명해야 될 것이다. 
37  네가 한 말에 따라서 너는 옳은 사람으로 인정받게도 되고 죄인으로 판결 받게도 될 것이다." 

마태복음 12장 [NIV/개역한글]
36  But I tell you that men will have to give account on the day of judgment for every careless word they have spoken. 
37  For by your words you will be acquitted, and by your words you will be condemned." 


창조과학 세미나 김명현교수 강의 1강부터 13강까지 동영상 간략한 시청소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