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모바일지도와 다음모바일지도에서 도로상황 cctv보기

2014. 12. 18. 07:25컴퓨터/모바일

반응형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의 건전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웃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건전하게 사용하는 앱은 지도어플로 음악어플 다음으로 사용빈도가 많습니다. 지도 어플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정보는 도로상황을 알 수 있는 cctv를 비롯하여 지적편집도에서 보여주는 주소, 지적도와 이외에 길찾기, 지하철, 버스노선등 생활속에 필요한 정보들이 모바일앱지도에 담겨져 있습니다.

겨울 날씨정보는 눈이 내려 쌓여있는 모습을 지역별로 알려주는 곳이 없는 것같습니다. 지방과 수도권에 눈이 내려 쌓여있는 현재상황을 간접적으로 알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네이버모바일지도와 다음모바일지도에서 보여주는 도로상황을 cctv에서 보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모바일지도에서 앱을 다운 받아 실행하려고 하니 아도비 플레쉬 플레이어가 설치되어야 교통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CCTV를 볼 수 있다하여 '플레쉬 플레이어'를 검색으로 찾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모바일지도는 지적편집도를 설정에서 CCTV와 함께 보여지게 하였습니다.

다음모바일지도에서 위치정보를 허용으로 할 것인가 메시지가 나타나며 네이버모바일지도앱을 사용할 때 도 메시지가 보입니다. 위치정보를 허용으로 표시하면 다양한 정보가 위치정보를 제공한 본인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참고 아이폰사용자) 모바일 지도를 적게 사용하거나 필요하지 않을 때 물론 위치정보를 허용 안함으로 설정하여도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건전하게
사용하는 앱은 지도어플

네이버모바일지도와 다음모바일지도에서 도로상황과 함께 cctv로 화면을 보려면 지도에 카메라모양이 표시 된 곳을 클릭하면 교통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CCTV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CCTV 화면에서 보면 수도권 지역은 눈이 쌓여 있는 지역이 별로 없으나 지방의 어느 지역은 주변 산야에 눈이 많이 쌓여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자동차 소통이 잘되고 있는 교통상황도 CCTV 화면으로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지도 앱이 잘 만들어져 포털에서 제공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에 앱등을 다운 받아 건건한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모바일 지도등 양질의 앱을 활용하므로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는 하나의 방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중독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청소년이 과도한 게임에 빠지거나 어른들은 좋은 앱을 다운받아 사용 할 줄 모르기 때문에 불건전한 앱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이용하여 스마트폰 중독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러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건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리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마칩니다.    

다음모바일지도 앱 다운받기 

다음모바일지도에서 위치정보를
허용으로 할 것인가 메시지


길찾기, 지하철, 버스노선등 생활속에 필요한 정보들이
모바일앱지도에 담겨져 있습니다.

네이버모바일지도는 지적편집도를 설정에서 
CCTV와 함께 보여지게 하였습니다.

 지도에 카메라모양이 표시 된 곳이 교통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CCTV 화면


 교통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CCTV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