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단의 효능이 무엇일까?

2014. 12. 25. 21:53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겨울철이 되면 목이 건조해지면서 목소리가 잘나오지 않는 때도 있어 요즘 작업 할 때 박하사탕을 먹거나 가끔 은단을 먹기도합니다. 그런 연유 때문인지 겨울철이 되었지만 목이 건조해지는 증상이 없습니다.

은단을 가끔 깨물어 먹으면 한약성분이 있는 것처럼 한방약 냄새와 맛이 입안에 퍼집니다. 일하면서 은단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궁금하여 저녁시간 검색하여 찾아보니 은단의 효능이 어떤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나 은단의 원재료를 알아보니 은의 순도가 높은 재료를 사용하고 한약재로써 감초,육계,간강,아선약,정향,목향등이 은단의 재료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주목 할 만한 재료는 은이 사용되는데 은의 효능을 알면 은단의 효능도 미루어 알 수 있을 것같습니다.

우리몸에 은의 성분이 부족하면 면역성이 낮아진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살균하는 효능도 있어 은수저나 은젓가락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은단에 사용되는 은은 순도가 99.99%의 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은단을 만드는 제조업체에서 말하는 은단의 효능과 효과는 무엇일까? 알아보았는데 은단은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가 가능하며 입안에 퍼지는 시원한 느낌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구취제거와 구중청량감이 뛰어나다 합니다.


은단을 만들 때 사용되는 재료를 보니 적당히 은단을 먹는 것도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하루 6~7회를 3~4개의 은단을 입에 넣고 깨물어 먹습니다. 담배는 피우지 않지만 은단을 담배를 줄이거나 끊기 위해 먹는 분들도 가끔봅니다. 그러나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담배값이 많이 오른다 하니 은단을 구입하는 분들도 있을 것같습니다. 어떤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백해무익 한 담배를 끊으시는2015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부 자료출처: 은단제조업체 고려은단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