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봄날 한적한 오후 주변공원의 조경작품

2015. 4. 21. 00:27실험과정 /조경공사

반응형

작업장에서 일을 마치고 집으로 오는 길에 가까운 공원을 들러 봄날에 한적한 공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놓았는데 이제야 올려드립니다. 개나리가 한참 피어날 무렵 스마트폰에 담아 놓은 사진입니다. 공원연못에 두마리 오리가 다정하게 연못을 헤엄쳐 다니고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타임랩스로 오리가 움직이는 모습을 짧게 올려봅니다.

타임랩스 기능은 한곳에 카메라를 고정하고 장시간 주기적으로 시간을 정하여 셔터를 자동으로 열어 움직이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공원연못에서 움직이는 오리의 모습을 타임랩스로 촬영하다보니 성질급한 오리의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실제 오리의 움직이는 모습은 한가롭게 헤엄치는 모습이였으나 빠르게 화면이 바뀌면서 오리의 움직이는 모습이 재미있게 보입니다.

공원주변의 모습은 연못의 물에 비친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물속에 자라는 나무는 항상 그자리에 있는 것을 몇 년째 보니 안스럽기도 합니다. 뿌리쪽은 튼튼하게 자라고 있는 반면 나무 둘레와 키는 별로 자라지 않아 보입니다. 공원 주변을 둘러보니 소나무가 조경석과 잘 어울려진 풍경이 눈에 들어 옵니다. 조경석을 쌓을 때 돌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여 쌓은 것같은 모습이 보여집니다.  

공원연못에서 움직이는 오리의 모습을 타임랩스로 촬영하다보니
 성질급한 오리의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공원연못에 두마리 오리가 다정하게 연못을 헤엄쳐 다니고 있습니다. 


물속에 자라는 나무는 항상 그자리에 있는 것을 몇 년째 보니 안스럽기도 합니다.


개나리가 한참 피어날 무렵 스마트폰에 담아 놓은 사진입니다. 


조경석에 힌색 줄무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온양석으로 보입니다.


조경석에 힌색 줄무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온양석으로 보입니다. 조경석의 종류로 자연석은 체취하는 주변의 암석의 종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조경석으로 잘 만든 공원의 주변환경은 도시공원의 품격을 높이기도 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분들이나 음악을 만드는 분들을 작품활동을 한다라고 말합니다. 

저는 조경석을 쌓는 분들도 작품활동을 한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조경석을 쌓을 때 그냥 쌓는 것이 아닙니다. 돌 하나하나의 생김새를 보고 그것을 조화롭게 배치하고 튼튼하게 쌓는 것은 오랜 시간에 거쳐 터득한 작품 활동의 산물입니다. 우리는 지금 올려드린 사진으로 누군가 만들어 놓은 작품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작품 활동은 주변에서 수도 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건축물과 같이 인간이 만든 모든 사물은 작품활동으로 만들어낸 작품으로 인식하는 것이 올바른 것 같은데 실상은 노동의 댓가를 지불하고 이득을 취하는 것이 우선이다보니 이러한작품 활동이 재미없는 일로 바뀌어 버린것 같습니다. 무슨일을 하든 하고 있는 일을 재미있게 한다면 누군가에게는 좋은 작품으로 남겨지는 일들이 될것입니다.   

조경석을 쌓을 때 그냥 쌓는 것이 아닙니다. 돌 하나하나의 생김새를 보고
그것을 조화롭게 배치하고 튼튼하게 쌓는 것은 오랜 시간에
거쳐 터득한 작품 활동의 산물입니다.


조경석으로 잘 만든 공원의 주변환경은 도시공원의 품격을 높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