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공사 조경시설물 설치 정원바닥작업

2015. 4. 22. 23:50실험과정 /조경공사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놓은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여 놓아 가끔 파일폴더를 열고 사진을 보게됩니다. 블로그 운영 5년차에 지금까지 저장하여 놓은 사진이 무척 많습니다. 블로그에 올려놓은 사진도 약 8000장이 될 것같습니다. 

오늘은 저장하여 놓은 사진첩을 보면서 조경공사과정 중 정원바닥작업 사진을 몇장 올려 봅니다. 매끄러운 조약돌과 작은 강자갈을 골라 맨발로 걷는 정원의 바닥작업과정입니다. 시멘트 모르타르로 미장을 한 후 조심스럽게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작은 돌을 바닥면에 심습니다. 주의 할 점은 작은 돌의 모양이 좋은 쪽을 보이는 곳으로 하고 돌의 높이도 일정하게 나무망치로 쳐서 고르게 합니다.

조경공사에서 조경시설물 설치는 조경의 품격을 좌우하므로 마감을 깔끔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튼튼하게 시공하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계절에 따라 강우나 강설등에 충분히 견딜수 있게 모르타르 두께나 바닥다짐등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 오랜시간 조경시설물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조경공사에서 조경시설물 설치는 정원바닥작업 외에 정원에 조화를 이루는 탁자와 의자도 배치를 잘 하여 놓는 것도 필요합니다. 정원바닥작업은 강우를 대비하여 배수구를 설치하여 빗물의 배수가 잘 되게 하는 것도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수평이 고르지 않아 한곳에 빗물이 고여 있으면 그곳에서 부터 시설물의 파손이 시작되거나 오염이 되기 때문에 정원바닥작업에서 배수작업은 중요합니다.

맨 아래 몇해 전 조경공사를 하면서 올려 놓은 블로그 글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조경공사와 조경하는 사람들의 하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