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언어번역기 사용하고 모바일어플 구글번역기 다운로드

2015. 8. 10. 23:41컴퓨터/모바일

반응형

블로그 글을 언어번역기를 사용하여 우리나라 글을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블로그 좌측 상단의 구글번역기에서 언어선택을 하면 바로 선택한 언어로 블로그 글 전체를 번역한 내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캡쳐 사진은 블로그 화면을 캡쳐한 사진으로 언어선택 버튼이 보입니다.
​​



​블로그 글을 언어번역기 사용하여 다른 나라 글을 번역하여 볼 수 있게 구글 번역기 버튼을 넣는 방법은 아래 모바일어플 구글번역기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내용을 소개하고 그 다음 웹에서 사용하는 구글번역기와 블로그에 번역기 버튼을 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모바일에서 번역기를 검색하면 아래 캡쳐사진 좌측의 구글 모바일앱이 보입니다. 구글번역기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여 간편하게 문자를 입력하면 바로 번역이 되어 보여줍니다. 번역을 하게 될 언어를 선택하며 단어를 입력하거나 문장을 입력하는 기능은 문자, 손글씨, 음성문자입력등으로 입력하면 선택한 언어로 번역이 됩니다.


​​다음은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다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번역기를 달아 놓으면 외국인이 블로그 내용을 읽어보고 자주 찾아 올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내용을 중국어로 번역하여 중국인들이 본다면 약 12억을 상대로 사이트나 블로그를 알릴 수 있어 좋을 것같습니다.
블로그에 버튼을 다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우선 구글사이트에서 번역기를 찾아 화면 허단에서 '기본'을 클릭하면 웹사이트에 번역기 코드를 얻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 화면에서 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코드가 주어집니다. 그 코드를 티스토리 html에 넣거나 사이드바에 넣어 번역기 버튼이 보여져 사용합니다. 저의 블로그에서는 html에 본문이 사작하는 첫머리에 번역기 코드를 넣어 버튼이 보여집니다. 실험삼아 언어선택을 영어나 중국어로 선택하여 번역하여 보면 매우 빠른 속도로 번역된 블로그 전체 내용을 볼 수있습니다. 맨 아래 중국어 간체로 번역한 블로그 내용을 올려 드립니다.


중국어 간체로 번역한 블로그 글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