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삭기 작업장치 영구자석을 이용한 안전핀 후쿠장치 자작 아이디어

2016. 4. 18. 21:18기술자료/굴삭기 관련 사항

반응형

굴삭기 작업장치 중 중량물을 들거나 옮길 때 안전핀 후쿠장치가 부착된 인양장치를 이용합니다. 작업안전상 반드시 안전핀 역할을 하는 후쿠장치를 체결하고 작업을 하는 것이 안전수칙에 해당합니다.  안전핀 역할을 하는 후쿠장치는 모양과 작동하는 기능이 여러종류가 있으나 오늘은 볼트체결장치를 이용한 후크안전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다양한 후크안전핀의 종류중 볼트체결방식의 단점은 암나사가 사용하다보면 나사산이 마모되거나 녹이 슬어 볼트를 체결 할 수 없어 결과적으로 볼트구멍이 사용불능에 처하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암나사산을 오바싸이즈로 크게 뚫거나 다른 볼트와 너트를 별도로 용접하여 사용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강한 영구자석을 볼트구멍에 나사를 이용하여 부착시켜 이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굴삭기 작업장치에 영구자석을 이용한 안전핀 후쿠장치는 아마 제가 처음으로 생각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글로 후쿠장치 자작 아이디어를 공개하였으므로 누구나 댓가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후쿠장치 자작 아이디어를 공개하였으므로 누구나 댓가 없이 사용


굴삭기 작업장치중 인양고리는 영구자석을 이용한 안전핀으로 사용하면서 보완된 점을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처음 편리한 방법으로 영구자석을 이용하면서 볼트의 길이가 길어 작업을 하다보면 볼트가 물체에 충격를 받으면서 영구자석이 파손되는 현상이 발생되었으나 볼트의 길이를 영구자석에 접촉되지 않게 짧게하여 사용하면 오래사용 할 수 있습니다.

굴삭기 작업장치로 영구자석을 이용한 안전핀 후쿠장치는 자작으로 아이디어작업장치입니다. 사용하면서 좋은 점은 볼트체결식에 비해 탈부착이 용의 합니다. 운전석에 앉아 볼트가 자석에 달아붙은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체r결유무를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이경우 타인이 볼트를 체결하여 도움을 주었을 때 입니다.

안정장치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체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후쿠안전장치를 해제하고 작업을 할 경우 와이어 로프나 슬링벨트가 인양장치에서 불리되는 형상이 발생 될 수 있기 때문에 산업현장에서는 비중있게 이 장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의 안전장치의 체결은 반드시 습관화하여 작업하는 일은 자동차운전중 반드시 안전벨트를 메는 것과 같은 이치라는 것을 알려드리면서 마칩니다.

영구자석을 이용한 안전핀으로 사용하면서 보완된 점을 소개

강한 영구자석을 볼트구멍에 나사를 이용하여 부착시켜 이용

볼트의 길이가 길어 작업을 하다보면 볼트가 물체에 충격를 받으면서 영구자석이 파손되는 현상이 발생


건설기계의 안전장치의 체결은 반드시 습관화하여 작업하는
일은 자동차운전중 반드시 안전벨트를 메는 것과 같은 이치


영구자석이 파손되는 현상이 발생되었으나 볼트의 길이를 영구자석에
 접촉되지 않게 짧게하여 사용하면 오래사용


볼트가 물체에 충격를 받았으나 영구자석이 파손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