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공중을 나는 개인용 이동수단 드론의 다양한 개발에 총력

2018. 8. 12. 17:29아이디어/드론과 함께 하루를

반응형

우리나라에서는 드론을 상공에 띄우는 것조차 쉽지않은 상태로 국토가 좁다보니 규제사항이 많아 다양한 드론을 개발하기가 어려운것 같다. 그러나 세계지도를 펴놓고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세아 대륙을 보면 사람이 전혀 살지 않는 곳이 너무 많다. 길이없는 곳이나 습지 늡지등 공중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우리가 도심지에서 사는 생활과 너무 대조적인 자연환경이 아닐까 생각한다.

공중을 나는 것으로 정지비행이 가능하나 비용이 많이 드는 헬리곱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저 비용으로 일반인이 쉽게 레져 활동을 할수있는 탈것들을 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으로 소개한다. 개인용 이동수단으로 사람이 탈탈수 있는 드론을 유인드론이라 칭하지만 엄격히 말하면 드론은 무선조정으로 사람이 타지 않고 조정하여 날으는 이동장치를 말한다.

세계는 지금 공중을 나는 개인용 이동수단으로 드론을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경쟁하고 있는데 4차산업의 하나로 인공지능과 드론의 결합으로 큰 탄력을 받고있다. 이러한 탈것들은 개발과 동시에 특허로 등록하여 후발주자는 더 힘겹게 따라 갈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는 반도체도 잘 만들고 아이디어도 좋은데 먼저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건축물과 자연환경에 반하는 구조물들의 설치에 총력을 기울이다 보니 4차산업에서 후발주자가 되는 느낌이다.

  대형드론을 개발하여 실험하고 있는 영상 캡쳐화면


일반 경비행기에 드론형태의 프롭을 달아 수직이착육이 가능한 드론


76개의 드론 모터에 프롭을 달아 시험중인 유인드론

그러나 획기적으로 발상의 전환을 한다면 늦지도 않았을 것으로 보는데 우리의 특성상 어떤일을 한다면 최고가 아니면 안되는 성격으로 드론시장의 70%를 점유한 중국을 따돌릴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면서 지금까지 공중을 나는 개인용 이동수단 드론이 어디까지 개발되고 있는지 살퍼본다. 

유인드론의 동력징치로 전기배터리를 이용하여 모터로 날개를 회전하여 공중을 날으는 방법과 소형제트 엔진을 여러개 결합하여 제트팩으로 만들어 실제 운행하는 드론도 있으며 내연기관을 여러개 조립하여 드론을 만들어 공중에 띄우는 장면도 영상으로 공개되고 있다.아래 영상으로 소개하는 제트팩은 보는 사람들로 놀라움에 연속이다.

소형제트엔진을 장착한 제트팩은 소음은 있으것 같으나 에너지 효율은 제트엔진이 톱이라하는데 현재 대당가격이 억대에 이르기 때문에 일반화까지는 레져활동에서 조금더 기다려야 할것 같다. 제트팩을 등에 장착한 장비도 개발되고 등과 양손에 제트팩을 장착하여 하늘을 날으는 장치도 있다.


소형제트 엔진을 여러개 결합하여 제트팩 장치


 소형제트팩엔진의 비슷한 형태로 가격은 3∼4백만원 


본격적인 유인드론 시대로 진입하기위해 개발중인 드론


개발자 한분이 마치 말타는 안장과 비슷한 드론을 만들어 실험중인 영상 캡쳐사진


내연기관인지 전기모터인지 확인이 안되지만 탁트 형태의 모터를 장착한 드론


중국에서 만든 유인드론

2017/07/20 - [컴퓨터/생활과 과학] - 왜 우리는 드론개발이 늦을까?

2017/07/12 - [컴퓨터/생활과 과학] - 오늘의 실험 드론모터 수중에서 작동할까?

2017/07/23 - [컴퓨터/생활과 과학] - 넓은 공간에서 드론 날리기

2017/05/06 - [컴퓨터/생활과 과학] - 드론을 조정하여 들어 올릴수 있는 무게는 얼마일까? (레이싱드론 210급)

2018/08/05 - [컴퓨터/생활과 과학] -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얼마일까?

2017/05/01 - [컴퓨터/생활과 과학] - 알루미늄 재료를 용접하여 드론 프레임 만들기

2016/12/24 - [컴퓨터/생활과 과학] - 드론배터리 리튬폴리머 일명 리포배터리 사용할 때 주의 할점

2016/12/27 - [컴퓨터/생활과 과학] - 레이싱드론을 조립하는 과정에서 납땜하는 방법

2016/06/23 - [컴퓨터/생활과 과학] - 드론 비행원리를 알면 무선조정기 작동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