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컴퓨터의 좀비pc확인과 바이러스 백신

2011. 1. 7. 17:31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오늘 다음뷰에 글을 올린  글을 읽고 내컴퓨터의 좀비pc확인과 바이러스 백신 점검을 하였습니다. 좀비pc는 확인을 하여보았으나 아직 위험한 것 같지 않았습니다만 바이러스 백신을 기본으로 돌려 보았는데 갑자기 악성코드가 많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제가 자주 백신을 구동하여 보았지만 이렇게 많이 발견되는 것은 처음입니다. 컴퓨터를 처음 부팅을  할때 평상시보다 느리다 싶어 기본으로 점검을 해보니 너무 많이 악성코드가 발견되어 다시 정밀검사를 하였지만 발견되지 않아 다행입니다.

저도 컴퓨터는 초보자가 아니어서 이정도는 점검을 할 수있어 다행이지만 좀비pc확인은 처음 해본것 같습니다. 위에 두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컴퓨터의 도적인 바이러스를 막는데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느낀것은 앞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의 특성과 어떤 해을 주는지 모르면 컴퓨터에서 정보유출은 물론이고 금전적 피해도 줄것으로 보입니다. 모든것이 모르면 눈뜨고 당하는 어려운 시대가 된것 같습니다. 잘알고 있는 분들도 어려운 것이 바이러스 문제이지만 대다수 사람들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조정하는 세력이 무섭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내컴퓨터에서 좀비pc확인은 실행에서 cmd열기



내컴퓨터에서 cmd열린화면에 netstat -b를 쓰고 엔터하시면 아래화면에서 확인이 됩니다.




내컴퓨터에서 cmd로 열린화면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되었을때 결과는 잘 모르지만 
오후의별 의 글의 내용으로 보면 별다른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혹 이화면의 내용을 보고 말씀 해주실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웃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이러스 백신으로 기본검사를 해보니 악성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제거 후 컴퓨터의 처음 부팅속도가 원상태로 돌아 온 것 같습니다. 정밀검사도 정기적으로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참고 : 저의 컴퓨터에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인터넷통신사에서 제공한 백신입니다.백신 프로그램이 난립하여 많이 있는 것도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백신프로그램은 믿을 만한 백신 하나면됩니다.  컴퓨터 내에 2개 이상 백신프로그램이 존재하면 백신 간에 서로를 바이러스로 오인하여 충돌을 한답니다. 오늘 제일 중요한 것은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몰래 들어 온 백신을 찾아 제거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신체도 예방이 중요한 것처럼 컴퓨터도 미리미리 점검하여 예방하여야 중요한 개인자료의 유출을 막을 수 있고 컴퓨터가 바이러스로 부터 보호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