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 하지 않은 전체화면이 뜰 때

2011. 4. 7. 22:05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서 의도 하지 않은 전체화면이 나타날 때 원인을 찾아 이곳저곳 다녀본일이 가끔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익스플로러의 메뉴바와 화면아래에 위치한 시작 메뉴바가 전체화면일 때 사라져버려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기가 어렵습니다.

실수로 전체화면에 체크가 되었거나 다른기능에 의해서 체크가 되었을 경우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체화면으로 바뀌면 당황스럽습니다.

이런경우가 가끔있어 항상 알고 있는 듯하지만 바쁜시간에 전체화면으로 바뀌게 되면 생각이 떠오르지 않아 이곳저곳을 찾아 다니는 경우가 있어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정리하여 올립니다.

오늘 아침에도 전체화면으로 바뀌어 마우스 커셔를 화면상단에 부근에 올려 놓으면 익스플로러 메뉴바가 나타나고 내리면 사라지는 일이 있어 상당한 시간을 허비한 끝에 도구메뉴에서 전체화면에 체크가 되어있는 기본적인 내용이 생각이 나지 않아 답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일도 처음 배우는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것이 자물통이 되어 있어 열쇠가 없으면 열지못하는 매우 어려운 일이 될것입니다. 인터넷을 잘 활용하는 분들도 의도 하지 않은 전체화면이 뜰 때 저와 같이 당황스런 일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잊고 있거나 모르면 어려운 일이 되어버리는 전체화면을 체크하므로 일어나는 일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인터넷 첫화면에서 도구바를 누르면 전체화면을 바꾸는 탭이 있습니다. 전체화면 탭을 체크하면 상단과 하단의 메뉴바가 없어져 버립니다. 다시 체크 된 전체화면 탭을 해제하면 메뉴바들이 나타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탭을 체크하면 상단과 하단의 메뉴바가 없어져 버립니다. 


익스플로러의 메뉴바와 화면아래에 위치한 시작 메뉴바가 전체화면일 때 사라져버려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기가 어렵습니다.



전체화면에 체크가 되었거나 다른기능에 의해서 체크가 되었을 경우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체화면으로 바뀌면 당황스럽습니다.


상단의 메뉴바와 화면아래에 위치한 시작 메뉴바가 전체화면일 때 사라져버립니다.


전체화면 탭을 체크하기 전  하단에 시작메뉴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