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오래 된 찌든 때 간단히 제거하는 방법

2011. 4. 12. 07:49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평소에 세면대를 사용하면서 세면대나 타일면에 오래 된 찌든  때를 닦는 방법으로 비누로 닦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세면대나 타일, 가스렌인지 등에 오래 된 때를 제거 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가 묻은지 얼마되지 않은 것은 비누로도 잘 닦아 집니다. 하지만 오래 된 때나 얼룩은 비누로 잘 닦이지 안아 항상 지저분하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세면대나 타일, 가스레인지에 오래 된 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전용세제를 판매하는 제품도 있는 줄 압니다. 그렇지만 일상에서 매우 간편하게 오래 된 때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못 쓰는 때밀이 타올이나 스폰지에 치약을 짜서 미지근 한 물로 찌든 때를 닦으면 오래 된 때가 잘 제거 됩니다. 직접 세면대를 닦아보니 깨끗하게 얼룩이나 찌든 때가 지워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기계를 정비하다 보니 기름 성분이 세면대에 묻어 항상 비누로 닦지만 아무리 문질러도 얼룩이나 찌든 때가 지워 지지 않아 불편을 격은 일이 있습니다.

치약으로 치아를 닦으면서 치아의 표면과 세면대의 표면이 같은 제질 같아 치약을 묻혀 세면대를 닦아보니 항상 보기에 지저분한 세면대를 잠시의 수고로 깨끗하게 닦아 낼 수 있었습니다.

따로 전용세제를 구입해 볼까 하던 생각도 하였지만 치약으로 오래 된 때를 제거하고 보니 구입할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항상 곁에 두고 쓰는 치약의 용도를 바꾸어 보니 아주 좋은 작용을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치아의 표면이 타일처럼 단단하기 때문에 치약으로 치아에 묻은 이물질을 닦는 치약의 작용을 생각해봅니다. 치아의 표면은 미세하지만 연마작용을 하여 닦아내는 치약의 작용처럼 세면대나 타일에 묻은 때도 비누로는 미끄러워 지위지지 안은 찌든 때가 연마작용으로 닦아 지는 것같습니다.

치약의 용도를 바꾸어 가스레인지에 찌든 때나 생활용품을 깨끗하게 닦고 싶을 때 해보는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단지 가구나 광택이 있는 제품의 표면은 광택이 없어지지 안을까 유추해 생각해 봅니다. 가급적 타일이나 세면대 같은 단단한 제품을 닦는데 치약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누로 닦지만 아무리 문질러도 얼룩이나 찌든 때가 지워 지지 않아 불편합니다.


타일면에 오래 된 찌든  때를 닦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치약으로 오래 된 때를 제거하기 위해 치약을 짭니다.


치약으로 오래 된 때를 제거하기 위해 수세미에 치약을 짭니다.


치약으로 오래 된 때가 제거 됩니다.


치약으로 오래 된 때가 세면대에서 제거 되었습니다.


치약으로 오래 된 때가 타일에서도 제거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