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동기화하는 방법

2012. 8. 14.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료를 저장하거나 지우는 일을 주로하다 보면 동기화도 반복하게 됩니다. 동기화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알아보고 아이폰4s에서 동기화하는 방법으로 동기화 하면서 동기화과정을 화면캡쳐하여 보면서 알아봅니다.

아이폰에서 동기화란 아이튠즈와 아이폰의 정보를 비교하여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말하자면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저장해 놓은 상태에서 동기화 하면 이 사진들이 아이튠즈(서버)에 업데이트 되어 저장되는 일도 자료가 동기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이폰에서 삭제된 사진등 자료등이 아이튠즈(서버)에서 아이폰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도 동기화로 쉽게 자료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반드시 아이폰에서 삭제된 사진자료등을 아이튠즈에 백업받아 놓았을 시에 업데이이트가 된다는 것을 알고 동기화 시 백업을 언제 받았는지 살펴보는 일도 자료백업에서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은  icloud나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이 있으나 icloud에 백업하면 동기화 할 때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하는 불편은 있지만 컴퓨터에 백업을 하면 쉽게 동기화 할 수는 있지만 컴퓨터가 최적화 되지 않은 상태가 된다면 업데이트과정에서 자료를 동기화로 업데이트는 이루어 지지못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4s를 동기화하는 방법에서 먼저 설정을 해주는 일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한 후 위쪽탭에서 로그인과 구입항목 전송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계정승인도 눌러 해당 컴퓨터에 본인아이디를 승인시켜줘야 합니다. 그리고 왼쪽 아이폰 장비쪽에 마우스를 우클릭을 하여 백업창에서 icloud나 컴퓨터에 체크하여 백업을 합니다.

아이튠즈에서 필요한 옵션에서 체크를 하여 설정하고 아이튠즈 화면하단 우측에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동기화 과정에서 아이튠즈 보관함에 저장되어 있는 항목들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은 그대로 동기화 되고 아이튠즈 보관함으로 기존 아이폰에 있던 항목들을 미리 옮긴 후 동기화 하면 자료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동기화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알아보고 아이폰4s에서 동기화하는 방법으로
 동기화 하면서 과정을 화면캡쳐하여 보면서 알아봅니다.

 

아이폰은  icloud나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이 있으나 icloud에 백업하면 동기화 할 때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합니다. 아이폰에서 삭제된 사진자료등을 아이튠즈에
백업받아 놓았을 시에 업데이이트가 
된다는 것을 알고 동기화 시 백업을 언제
받았는지 살펴보는 일도 자료백업에서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아이튠즈에서 필요한 옵션에서 체크를 하여 설정하고 아이튠즈 화면하단
우측에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동기화 과정에서 아이튠즈 보관함에 저장되어 있는 항목들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은
그대로 동기화 되고 아이튠즈 보관함으로 기존 아이폰에 있던 항목들을
미리 옮긴 후 동기화 하면 자료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