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리퍼기간 확인 후 무상리퍼 받기

2013. 1. 10.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가족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이 2대, 갤럭시폰이 2대 총 4개의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모두 3G 54요금제로 데이터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있어 조금 느리지만 데이터사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그런대로 만족하게 사용합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떨어뜨려 전면화면이 깨진 상태에서도 작동이되는 것을 봅니다. 홈버튼이 고장이나 어시스티브터치를 설정하여 홈버튼이 없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아이폰을 구입하고 1년 안에 고장이 생기면 무상리퍼 받기를 할 수있습니다. 

아래사진에서 보는 화면이 깨진 아이폰은 구입한지 1년이 넘은 아이폰4이기 때문에 무상리퍼는 안되고 유상리퍼를 받아야 합니다. 기간이 넘어 무상리퍼를 받지 못하지만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보험에 가입하였던 기기이기에 유상리퍼에 해당하지만 보험을 통해 유상리퍼를 받을 수있다 합니다. 차후 유상리퍼를 받고 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무상리퍼를 받기위해 필요한 절차입니다.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하는 방법은 3가지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일련번호를 알면 리퍼기간을 확인하는데 편리합니다. 그러면 일련번호를 알 수있는 곳은 어디일까? 오늘의 주제에 해당합니다.

아이튠즈에서 본인의 아이폰 정보를 알아보면 일련번호를 확인 할 수있고 아이폰에서 바로 설정에 들어가 일반- 정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이 두가지는 아이폰이 고장이 생겼지만 화면으로 정보를 볼 수 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아이폰이 전혀 구동을 하지 않은 고장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아이폰옆에 있는 유심침을 빼면 그곳에 일련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알아낸 일련번호를 애플사 홈페이지 고객지원센터에 입력하여 아이폰 리퍼기간을 확인 할 수도 있고 상담원과 전화를 통해 아이폰 리퍼기간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캡쳐사진을 몇장 참고삼아 올려드리고 홈버튼이 고장나거나 시작버튼이 고장나면 아이폰에서 화면에서 직접 텃치하여 홈버튼을 비롯한 음량조절버튼등을 임시로 요긴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이전에 올려드린 글로 바로가기하여 드리면서 마칩니다.    

       아이폰 홈버튼 슬립버튼 어시스티브터치 설정으로 화면텃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떨어뜨려 전면화면이 깨진 상태에서도 작동이되는 것을 봅니다.

 

아이폰을 구입하고 1년 안에 고장이 생기면 무상리퍼 받기를 할 수있습니다. 

 

홈버튼이 고장이나 어시스티브터치를 설정하여 홈버튼이 없이 임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아이튠즈에서 본인의 아이폰 정보를 알아보면 일련번호를 확인 할 수있고 아이폰에서
바로 설정에 들어가 일반- 정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이 두가지는
아이폰이 고장이 생겼지만 화면으로 정보를 볼
수 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아이폰에서 바로 설정에 들어가 일반- 정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아이튠즈에서 본인의 아이폰 정보를 알아보면 일련번호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애플사 홈페이지 고객지원센터에 입력하여 아이폰 리퍼기간을 확인 할 수도 있고
상담원과 전화를 통해 아이폰 리퍼기간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