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 SE & 한글오피스 뷰어 모바일 소프트웨어

2013. 2. 6. 22:17컴퓨터/모바일

반응형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10  SE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니 편리한 기능이 있어 소개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2003년에 논문을 발표하면서 파워포인트(ppt파일)로 cd에 저장하여 놓은 자료를 보려고 하였으나 새로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10 SE 즉  hwp뷰어 다운로드를 받고 보니 새로운 기능이 있는 것을 보고 cd에 저장하여 둔 논문 자료를 열어 보니 자료를 볼 수 있어 매우 좋은 프로그램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10 SE에서는 한글과컴퓨터의 hwp 위드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한/글, 한/셀, 한/쇼 전용 뷰어를 통합한 오피스 전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뷰어란 무엇인가? 알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잠시 소개합니다. 뷰어란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뷰어 프로그램만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문서작성은 하지 못하지만 문서를 보고 인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 프로그램은 한글 외에도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역시 뷰어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그런대 요즘 스마트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한컴 오피스 모바일 뷰어 소프트웨어가 한글과 컴퓨터에서 보게되어 관심이 갑니다. 한컴 오피스 모바일편집기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보며 편집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PC처럼 빠르게 문서를 작성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한컴 오피스 모바일뷰어 소프트웨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