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마음씨는 남을 배려하는 마음

2014. 10. 3. 22:15블로그소개/영상

반응형

우리가 생활하면서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산다는 것은 좋은 습관에 속한다 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매사가 이기적인 사람은 자기위주로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합니다. 요즘 지하철을 이용하는 일이 많아저 지하철에서 자주보는 모습중 남녀간 기이한 행동에 눈길을 돌리는 일이 많습니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는 것은 고사하고 오히려 남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으로 습관화 되어가고 있어 우려가 됩니다. 우리들의 무의식 중 행동에서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한 부분을 찾아보자면 연필을 깍을 때 안쪽에서 밖으로 밀어내면서 깍는 습관이 대부분 일겁니다. 외국사람은 밖에서 자기몸쪽  즉 안쪽으로 깍는 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돈을 셀때는 반대로 안쪽에서 밖으로 남에게 주는 것과 같은 모습이나 우리는 자기 쪽으로 가져오는 모습으로 돈을 셉니다. 

 

좋은 마음씨는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기본인것 같습니다. 여러사람들이 모여 한가지 일에 매달려 추진하는 일들도 주변을 돌아보지 않고 하는 일에는 반드시 문제가 발생하며 더 나아가 불미스러운 일로 이어지는 예가 많습니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어려운 일을 공동으로하는 작업에서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옛말에 사촌이 논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이 있지요. 좋은 마음씨는 사촌이 논을 사면 축하를 해주어야 하는데 속 마음이 허락하지 않아 실제 장에서 유해 미생물이 활동하여 배가 아프다 합니다. 결론으로 말하자면 근심과 걱정은 건강에 치명적인 위해 요소 이므로 좋은 마음씨가 건강한 생활에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 근심걱정 말아라

 너 근심 걱정 말아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날개 밑에 거하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너를 지키리 아무 때나 어디서나
주 너를 지키리 늘 지켜주시리

어려워 낙심될 때에 주 너를 지키리
위험한 일을 당할 때 주 너를 지키리
주 너를 지키리 아무 때나 어디서나
주 너를 지키리 늘 지켜주시리

어려운 시험 당해도 주 너를 지키리
구주의 품에 거하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너를 지키리 아무 때나 어디서나
주 너를 지키리 늘 지켜주시리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