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백커버 교체한 이유

2014. 10. 14. 21:04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4s를 3g로 개통한 후 별다른 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으나 사진을 찍으면 화질이 떨어지는 느낌이 있어 카메라 렌즈 부분을 살펴 보았는데 백커버 카메라 렌즈 부분에 작은 흠집이 있는 것을 발견하여 사진의 화질이 안좋은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4s는 사이즈가 작아 주머니에 함께 넣게됩니다. 이때 부득히 열쇄등 소지품과 같이 넣고 다니다 보니 렌즈 입구에 흠집이 생긴것으로 보입니다.

 

백커버는 전면 강화유리가 깨져 1년전 부품을 구입하여 한번 교체한적이 있어 쉽게 바꿀수 있었습니다.  아이폰4s카메라 렌즈는 백커버 안쪽에 모듈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자면 백커버에서 보이는 유리는 렌즈가 아니고 카메라 모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유리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이부분이 흠집이 생기면 백커버를 교환하여 처음 카메라 화질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4s 백커버 교체는 아이폰 하단에 특수나사를 풀고 위로 밀어 올리면 백커버를 쉽게 분리 할 수있습니다. 특수 나사라함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일자드라이버나 십자드라이버로 풀수 없는 별모양 즉 5각으로 홈이 파여있는 나사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새로 드라이버를 구입하여 풀어야 합니다. 쇼핑몰에서 백커버와 함께 선택항목으로 드라이버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4s를 3g로 개통한 후 강화유리가 깨져 부품을 구입하여 교환하였고 얼마전에는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역시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백커버와 함께 선택항목으로 드라이버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백커버는 전면 강화유리가 깨져 1년전 부품을 구입하여 한번 교체한적이 있어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백커버 카메라 렌즈 부분에 작은 흠집이 있는 것을 발견하여 사진의 화질이 안좋은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4s를 3g로 개통한 후 강화유리가 깨져 부품을 구입하여 교환하였고
얼마전에는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역시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4s 백커버 교체는 아이폰 하단에 특수나사를 풀고 위로 밀어 올리면 백커버를 쉽게 분리 할 수있습니다.

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 DIY교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