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받은 아이폰 어플 사용에 편리하게 옮기고 정리하기

2014. 10. 15. 22:01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받아 놓은 어플이 많아지게 됩니다. 때로는 필요하지 않은 어플도 받아놓아 화면이 어수선 할 때도 있으나 반면 요긴하게 사용하는 아이폰 어플도 많습니다. 다운받은 어플을 사용에 편리하게 옮기고 정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으나 아래 캡쳐한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어플을 옮겨서 정리하여 사용해보니 아주 편리합니다.

 

아이폰 어플을 화면에서 옮기는 방법은 기본적인 사항이므로 생략하기로 할까했지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화면에서 어플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어플우측에 x표시가 되면서 어플이 가늘게 흔들립니다. 이때 이동하고 싶은 어플을 끌어서 옮기면 됩니다. 그냥 아무렇게나 옮겨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없겠지요..

그러면 다운받은 아이폰 어플을 사용에 편리하게 옮기고 정리하기 위해 살펴보겠습니다. 순전히 제가 사용 중 우연히 발견한 어플사용 방법입니다만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어플사용 빈도가 많은 어플을 첫화면 우측아래쪽에 있는 어플에 9개를 이동하여 넣었는데 실수로 하나를 더 넣다보니 신기하게 어플을 더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겨 호기심에 그 공간에도 어플을 옮겨 보았습니다.

 

3년간 사용하면서 직접 신기한 것을 체험하고 보니 재미가 있어 실험삼아 계속 어플을 옮겨 보았는데  4개의 공간이 더 생겨 36개의 어플을 이동 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하다 보니 받아놓은 어플 모두 다 그곳에 저장 할 수있는 기능같아 마치 블랙홀 같은 느낌도 듭니다. 실험삼아 옮겨 보았는데 글의 요점은 제가 자주 사용하고 중요한 어플을 첫 화면에서 찾기 쉬운곳에 넣어두고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어플사용 빈도가 많은 어플을 첫화면 우측아래쪽에 있는 메인어플에 9개를 이동하
아래 붉은 원안에 갯수를 알 수 없는 어플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어플사용 빈도가 많은 어플을 첫화면 우측아래쪽에 있는 어플에 9개를 이동하여 넣었는데
실수로 하나를 더 넣다보니 신기하게 어플을 더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겨 호기심에 그 공간에도 어플을 옮겨 보았습니다.

 

화면에서 어플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어플우측에 x표시가 되면서 어플이 가늘게 흔들립니다.
이때 이동하고 싶은 어플을 끌어서 옮기면 됩니다.

 

 실험삼아 계속 어플을 옮겨보았는데 4개의 공간이 더 생겨 36개의
어플을 이동 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하다보니 받아놓은 어플 모두 다
그곳에 저장 할 수있는 기능같아 마치 불랙홀 같은 느낌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