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지도 '이곳이 궁금한가요' 구글맵 주소, gps좌표 찾기

2014. 11. 22. 18:05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구글지도를 크롬OS 브라우저로 보면서 주소를 찾기위해 구글맵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gps좌표가 주소와 함께 보여집니다. 모바일화면은 핀고정을 하고 설정에 들어가 지도기록에 좌표가 기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바일화면에서 핀고정한 지도기록에 주소만 기록되었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 부분은 조금더 알아 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모바일화면에서 핀고정한 지도기록에 구글맵 주소나 gps좌표를 확인 할 수있어 사용자에 따라 중요한 자료로 사용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모바일화면에서 지도기록에 구글맵 주소나 gps좌표를 클릭하면 핀고정 놓았던 지도 화면으로 바로갑니다. gps좌표는 위성에서 보내주는 신호를 받아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여 줍니다. 

모바일화면에서 핀고정


구글지도를 모바일 화면과 달리 컴퓨터에서 보면 아래 캡쳐사진과 같습니다. 주소를 알고자 하는 곳에 마우를 클릭하면 메시지가 보입니다. 여기를 출발지로 설정, 여기를 목적지로 설정, 이곳이 궁금한가요? 주변검색, 거리측정등이 보입니다. 마우스 커셔가 표시한 좌측 상단의 메시지박스의 장소가 주소와 함께 gps좌표가 표시됩니다. 

아래 캡쳐사진은 실험을 하기위해 한강의 합류지점에서 주소를 알아보고 gps좌표도 표시되어 보게되었습니다. 한강의 좌측은 경기도 광주로 주소가 표시되고 아래 2번째 캡쳐사진에서 보여주는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로 주소와 gps좌표가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한강을 중심으로 지역의 경계가 나누어진 것을 알수 있습니다.

캡쳐사진을 한강의 경계에 주소찾기를 실험한 것은 사유지가 아닌 공유지 일것 같아 그곳을 선택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 에서도 주소찾기 기능이 있어 주소찾기는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지도에서 거의 일반화 된 주소찾기 기능입니다.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 주소찾기 기능에 관한 글을 소개하면서 구글지도에서 '이곳이 궁금한가요'라는 메시지로 구글맵 주소와 gps좌표 찾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곳이 궁금한가요'라는 메시지로 구글맵 주소와 gps좌표 찾기
(컴퓨터 화면)



모바일화면은 핀고정을 하고 설정


설정에 들어가 지도기록에 좌표가 기록확인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에서 면적과 지적편집도 이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