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앱 간편하게 어플정리하기

2014. 12. 17. 14:32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은 필수품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무엇인가 필요에 따라 전화를 비롯하여 어플을 사용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받아 놓은 어플의 갯수가 많지 않을 때는 굳이 정리 할 필요가 없지만 받아놓은 스마트폰앱이 많으면 어플을 정리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앱을 간편하게 어플을 정리하는 방법은 컴퓨터에 사진을 저장 할 때 만드는 파일폴더 처럼 어플을 모아놓는 작은 단위의 앱을 저장공간을 만들고 홈화면에서 찾기쉽게 그곳에 이름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아래 캡쳐사진에서 맨아래 우측에 블로그라는 이름으로 
모아놓은 어플을 두번째 캡쳐사진에서 보여 줍니다.



마치 블로그에서 카타고리에 이름을 만들어 비슷한 주제로 글을 모아 보여주는 것처럼 스마트폰앱도 사용용도가 비슷한 것은 그 이름을 정하여 간편하게 어플을 정리하여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앱을 간편하게 어플을 정리하여 사용하는 예를 들어보면 포털이라는 이름을 만들고 다음, 네이버, 구글, 네이트등 포털으로 바로가는 앱을 정리하여 모아놓고 사용하면 편리하고 그만큼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업무에 관한 어플은 금융으로 이름을 만들거나 쇼핑몰, 지도, 음악, 날씨등 생활에 필요한 어플을 정리하여 사용하면 간편하고 좋습니다.스마트폰은 이제 필수품으로 it나 모바일 용품으로 인식 할 수없는 생활용품이 되어 가는 듯합니다. 남의 스마트폰의 화면을 들여다 볼 필요는 없겠지만 받아놓은 어플의 숫자와 종류등 사용하고 있는 패턴등을 자기 자신이 점검하여 보는 것도 건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하는 알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저의 스마트폰에는 게임어플이 하나도 없습니다. 게임이 나쁘다 좋다를 말하기 전 일하고 간간히 블로그에 글 쓰기도 분주하고 연령대가 게임과 거리가 있어서 그런지 게임어플은 받아놓은 것이 없습니다. 여기에 캡쳐하여 올려드린 어플들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관찰하여 보시면 생활에 필요한 앱을 고르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일지 모르겠습니다.
수만가지 어플 중 모아놓은 앱은 많지 않으나 받아놓은 어플도 사용하지 않은 어플은 삭제하는 것도 어플을 정리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