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용도 드라이버 아이디어 공구 제품 사용기

2015. 6. 19. 01:04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일상생활에 필요한 공구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드라이버는 다양한 용도로 많은 곳에 사용됩니다. 제가 공구상이나 철물점에서 구입한 드라이버는 셀수 없이 많습니다. 직업이 기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도 그 이유가 있겠지만 구입한 공구를 쓰고 보관하는 일에 조금은 미흡한 점도 있어서 분실을 잘하는 편에 속합니다. 오늘은 구입한 드라이버 공구를 오래 사용하고 다용도 드라이버 즉 십자, 일자, 사각날등 여러가지 드라이버로 교체 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구제품 사용기를 올려 드립니다.

드라이버 헤드를 바꾸어 끼울수 있게 만들어 놓은 아이디어 제품으로 헤드를 끼울수 있는 부분이 단력성 있는 고무 재질로 작은 드라이버 날 헤드를 끼웠을 때 이탈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분실한 드라이버 헤드가 없이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용도 드라이버 손잡이 부분도 삼각형으로 역시 고무제품으로 되어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드라이버 헤드 부분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구조적으로 매우 안정된 상태에서 바꾸어 사용 할 수 있어 드라이버 헤드 날의 분실을 확인 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구제품입니다.


다용도 드라이버는 각각의 드라이버를 하나로 사용 할 수 있어 어떤 형태의 나사도 풀거나 조여주는 공구로 적합합니다. 십자 드라이버 헤드가 작은 것과 큰것이 준비되어 나사의 크기에 알맞은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어떤 나사가 유격이 생겨 드라이버로 조여주는 일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나사의 헤드가 비교적 큰 편일 때 작은 드라이버 만 준비되어 있어 부득히 큰 나사에 넣고 조이다보면 십자나사 구멍이 회손되어 오히려 낭패가 되기도 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기술자라도 적합한 공구가 없이 기계를 분해하거나 조립 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공구는 소중한 제품입니다. 여기에 오늘 소개한 아이디어 공구 제품으로 다용도 드라이버의 용도는 사용자에 따라 적절하게 헤드를 선택하여 사용하므로 나사헤드를 보호하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장농 문 손잡이 나사가 풀여 다용도 드라이버 헤드를 적절한 크기로 교체하고 조여주는 모습입니다. 일상에서 사용한 가구나 전자제품등이 진동이나 장기간 사용으로 나사가 느슨 하게 풀려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기계를 고치는 분들이 흔이 사용하는 말 중 '조이고 닦고 기름치자'라는 말이 아무런 의미없이 사용하는 말이 아닙니다. 장시간 자동차나 기계를 사용하다 보면 볼트가 풀리거나 나사가 헐거워 지는 일이 생깁니다. 이런것을 발견하지 못하고 운행을 하거나 기계를 가동하면 그 원인 때문에 큰 고장으로 많은 경제적 비용이 발생되거나 인명피해가 발생되어 손해가 됩니다.


오늘의 구호
미리미리 살펴보자 예방점검 고장방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