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막힘 원인과 청소하는 방법

2016. 1. 14. 22:5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일상생활에서 매일 접하는 세면대나 싱크대는 배관에 오염물질이 걸려 막힘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세면대가 막히는 원인으로는 머리카락이 주요인이지만 배수관 자체에서 자라는 미생물이 몸집이 불어나 배수관이 좁아지는 역할을 하여 막힘현상이 발생합니다.
가족이 세면대를 사용하는 회수가 많을수록 빈번하게 세면대가 막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세면대의 막힘현상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오수배수가 잘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배수관 청소는 등한시 합니다.


마침내 완전히 배수관이 막히면 비용을 지불하고 배수관을 뚫거나 직접 청소를 하게되는 일이 많습니다. 저의 집에서는 가족들이 세면대나 싱크대 막힘 현상이 발생하면 직접 청소를 하려고 하는 생각이 없으며 당연히 제가 담당하는 것으로 알고 관심이 없습니다. 오늘은 주기적으로 세면대 배수관이 막히는 현상이 있어 아내에게 직접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몇장의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가정에서 세면대가 막힘현상으로 청소하는 방법은 도구가 있으면 좋겠지만 철사로 된 옷걸이를 이용하여 세면대를 뚫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막힘현상이 발생한 세면대 아래 악취방지장치를 분리하고 세면대 아래 방향에서 세면대 팝업장치 하단으로 철사옷걸이를 펴서 천천히 오물을 빼냅니다. 무리하게 힘을 주면 팝업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 고루고루 배수관 내부를 청소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팝업 상단에서 청소를 합니다.


세면대의 막힘현상을 이렇게 주기적으로 발생합니다. 한번만 직접 자기 손으로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 놓으면 직접 잘 할수 있으나 누가 가르쳐 주는 일도 없지만 알려고 관심을 두는 일도 드믑니다. 벽면에 못 밖는 일도 어떻게 보면 쉬운것 같지만 이런일도 못하는 분들도 많이보았습니다. 사실 콘크리트 벽면에 못을 박는 일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나무에 못을 박는 일은 거기에 비하면 쉬운 일이지요.

이와같이 알고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세면대 청소하는 일이지만 귀찮아 하거나 미리 '나는 그런것 할수 없어' 라며 무시하는 태도는 나쁜습관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세면대가 막혀 뚫는 방법을 직접 알려주면서 있었던 이야기를 올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