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충전드라이버 아이디어 상품

2016. 2. 26. 00:15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충전식 전동공구로 드라이버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사용하면서 제품에 적용된 아이디어가 좋아 소개합니다. 전동공구는 유선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주로 많이 사용합니다. 큰 동력이 필요한 전동공구는 거의 유선으로 사용하지만 요즘은 배터리가 소형화 되면서 충전식으로 전동공구가 보급되고 있습니다. 유선과 무선의 차이는 유선전화와 스마트폰과 같은 무선전화 만큼이나 휴대성과 편리함에서 좋은 점이 많습니다.

​​​​보쉬 전동공구로 충전식드라이버를 쇼핑몰 옥션에서 구입하였는데 사용하여보니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 편리합니다. ​​​​​​충전식드라이버의 용도는 다양하여 사용처가 많습니다. 각종 나사를 조일 때 힘을 큰 힘을 드리지 않고 쉽게 사용합니다. 나사를 여러번 돌려 풀거나 조일 때 수동드라이버로는 어려운 동작도 간단하게 사용합니다. 보쉬 충전식 드라이버에는 각종 드라이버 비트날이 헤드에 장착되어 버튼을 사용하여 비트날을 필요한 용도에 따라 바꾸어 가며 사용하는 점이 아이디어로 돋보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 쉽게 날을 바꾸거나 나사를 체결하는 작업을 할 때 조명이 전면에서 비춰주는 기능 도 있습니다. ​​​​​보쉬 전동공구로 충전식드라이버를 쇼핑몰 옥션에서 구입하였는데 사용하여보니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 편리합니다. ​​​​​​충전식드라이버의 용도는 다양하여 사용처가 많습니다. 각종 나사를 조일 때 힘을 큰 힘을 드리지 않고 쉽게 사용합니다. 나사를 여러번 돌려 풀거나 조일 때 수동드라이버로는 어려운 동작도 간단하게 사용합니다. 보쉬 충전식 드라이버에는 각종 드라이버 비트날이 헤드에 장착되어 버튼을 사용하여 비트날을 필요한 용도에 따라 바꾸어 가며 사용하는 점이 아이디어로 돋보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 쉽게 날을 바꾸거나 나사를 체결하는 작업을 할 때 조명이 전면에서 비춰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

​충전식 드라이버 전동공구의 사용 설명서에는 제공 된 비트날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말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호기심이 발동하여 육각샹크 비트날을 구입하여 철판에 구멍을 뚫어보기도 하였지만 가능하면 사용설명서 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각샹크 비트날이란 보통의 철판을 뚫는 비드는 척이라는 부품이 비트날을 물어 구멍을 뚫습니다. 이런 비트날은 둥굴고 매끊하여 척이라는 공구가 필요합니다. 척이 필요없이 간단하게 육각으로 된 비트날을 끼워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육각샹크 비트날은 여러 공구상을 전전하다 겨우 구하였던 비트날 이지만 쇼핑몰에서는 육각 샹크비트날이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전동공구로 충전드라이버 아이디어 상품은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폰 처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기의 용량과 비교하기 위해 두가지 충전기라벨을 참고로 올렸습니다. 충전식 드라이버의 암페어와 스마트폰 충전기의 암페어가 차이가 많습니다. 충전식드라이버 충전기의 용량이 낮으므로 스마트폰 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하면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전원입력은 USB는 단자는 아니지만 기기 입력단자는 스마트폰 입력단자와 같기 때문에 사용하는 일도 있을 것같습니다. 아무튼 사용해 본 일이 없기 때문에 결과는 알 수 없지만 아무 충전기나 사용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