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XP 사용자 windows10 정품을 구입하여 운영체재 설치

2016. 4. 15. 22:3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WindowsXP는 오랜된 운영체재로 서비스가 종료되어 보안이 취약합니다. 12년 전에 출시된 WindowsXP는 사용자가 컴퓨터를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서 상위버전으로 이동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indowsXP 사용 종료는 업데이트가 종료되어 각종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해킹 등으로 부터 위협 노출되기 쉬우므로 세로운 운영체제로 바꾸어 계속 업데이트가 지속 될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구글 크롬 웹브라의저의 사용으로 그동안  악성코드 차단 기능에 의해 WindowsXP 운영체제를 사용하였는데 그마저 구글 크롬 웹브라의저에서도 WindowsXP 운영체제는 업데이트가 중단됩니다.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성능이 2006년에 출시된 cpu로 듀얼 코어 제품으로 현제 출시된 cpu 성능에 비교하기 어렵지만 인터넷 써핑을 하거나 문서작성등은 무난합니다.   





 시니얼번호(제품 키)



WindowsXP 사용자가 컴퓨터를 새제품으로 구입하지 않고 windows10 운영체제를 설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저의 경우 처음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windows10 운영체재 정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windows10은 pc를 조립하는 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구별이 됩니다. 조립pc나 메이커업체에서 컴퓨터를 판매하고 운영체재 windows10등은 1대의 컴퓨터에만 정품 인증이 되는 반면  처음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windows10등 운영체제 정품은 어떤 컴퓨터가 되었든 선택한 1대의 컴퓨터에 설치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처음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windows10은 시니얼번호가 주어져 새로운 조립컴퓨터를 구입하고 다시  windows10을 설치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는 컴퓨터에 설치된 windows10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어떤 컴퓨터가 되었든 선택한 1대의 컴퓨터에 설치 할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windows10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보니 그동안 windows 제품에 대하여 모르고 있었던 일들이 많습니다. WindowsXP 사용자 windows10을 구입하여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었던 일이 첫번째이고 그 다음은 구형 컴퓨터는 windows10을 설치 하면 안되는 중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구형 컴퓨터에  windows10을 설치하고 나중에 세로운 제품을 구입 할때 비용을 들이지 않고 설치하여 사용 할수 있는 windows10 정품은 아직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았다면 한번쯤 생각 해 볼 만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cpu를 청소하려고 보니 엄청난 먼지가 cpu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혀주지 못하게 막고 있는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처음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windows10은 시니얼번호가 주어져 새로운 조립컴퓨터를 구입하고 다시  windows10을 설치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pu도 청소하고 램도 4기가로 올려주고 windows10 정품을 설치하여 사용하여보니 부팅속도와 시스템이 종료되는 속도가 전보다 확연히 빠르게 구동되며 인터넷등 기능이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cpu를 청소하면서 쿨러와 cpu 사이에 써멀구리스를 바르고 조립하여야 쿨러 팬이 정상으로 작동합니다. 즉 써멀구리스가 도포 되지 안으면 cpu에서 발생한 열이  cpu쿨러에 전달되는 효과가 적어 그만큼 쿨러팬의 가동이 증가하고 따라서 소음도 증가하며 쿨러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WindowsXP 사용자가  windows10을 구입하여 설치하고 사용하는 후기를 올려 보았습니다. 블로그에 글쓰기가 힘들었던 이유도 그동안 느린 컴퓨터도 한목 한것 같습니다. WindowsXP 사용자가  windows10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지만 점차 사용빈도가 증가 할것으로 예상하여 봅니다.


써멀구리스가 도포 되지 안으면 cpu에서 발생한 열이  cpu쿨러에 전달되는 효과가 적습니다.



cpu 사이에 써멀구리스를 바르고 조립하여야 쿨러 팬이 정상으로 작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