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나는 자연인이다 종편 최고의 프로그램

2018. 9. 7. 23:54블로그소개/가야할 길

반응형

​오늘 포털뉴스에 나는 자연인이다에 관한 소식은 처음 방송을 6년전에 시작했는데 아직도 우리산야 곳곳에 자연인들이 있어 그들을 찾아 방송을 계속이어 갈 수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공영방송에서 농촌을 배경으로 전원일기가 장수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많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콘트리트 숲속에 살다보니 화려한 조명과 번쩍번쩍 광택나는 자동차 돈이 있으면 무엇이든 할수 있다는 드라마작가와 시청자들이 전원의 삶을 전설의 고향과 같이 여겨 프로그램 편성에서 제외된것같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은 종편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시청율 통계에서 으뜸으로 알려져있다. 많은 남성분들이 자연의 삶을 그리워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주변에서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시청한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으며 필자인 저도 이 프로그램을 한편도 빠짐없이 보는 시청자중 한사람으로 전원일기보다 장수프로그램으로 이어지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자연인들의 특징은 가지고있던 무엇인가를 다 내려놓은 아무나 할수 없는 분들이다. 자연인에 소개된 어떤분은 병원에서 치료불가 판정을 받고 산에들어와 내려놓기에 성공하여 병이 완쾌되어 지금이 제일행복하다며 말하는 모습애 보는 이들도 행복해지는 묘한 느낌이 전해져온다.

캡쳐화면 :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 진행자 윤택의 모습



우리나라가 출산율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은 우리가 무엇을 보고 달려왔길래 이모양이 되었을까? 돈과 재산이 아닐까 이것들을 계속 모으면 모으는 것 목적이 되어 그곳으로 달려가다보니 주변에 보이는 것이없어 한세대가 결혼과 출산을 잊어버릴 위기에 처했다.
부의 축척은 국민천체로 볼때 상위10%가 좌지우지한 결과 대다수 국민들은 요즘 20억 억하는 아파트 평생 꿈도 못꾸는 큰 금액으로 그들의 자녀들은 말 할것도 없이 결혼조차 포기 할만큼 돈이 만들어낸 주변상황이 염려가 된다.

포털뉴스에서 어느 자연인과 윤택의 대화내용을 소개하여 공감이되어 옮겨보았다. “자연인은 종교와 상관 없이 무소유를 지향한다. 어떤 자연인의 집이 자그만했다. 제가 옆에 창고라도 지을 수 있지 않겠냐고 하자, 지으면 채워야한다. 아아~ 역시 고수구나. 내려놓고도 행복해하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나도 내려놔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캡쳐화면 :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 진행자 이승윤씨가 여성 자연인이 직접 재배한 감자를 구어 먹고있는 모습



이시대 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왜 문제가 될까? 세계최고의 베스트셀러 성경에서 그답을 찿아보니 돈을 사랑함이 일만악의 뿌리라는 인식으로 돈을 바라보라는 성경의 내용이 지금 이 시대가 반성하고 돌이켜야 한다.

참고자료: 디모데전서6장 7절"우리가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못하리니 우리가 먹을것과 입을것이 있은즉 족한줄로 알것이니라 부하려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것이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믿음의 선한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해여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