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없이 가입된다

2018. 10. 28. 23:10블로그소개

반응형

10여년 전부터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 강산이 한번 변할 정도로 여러곳에서 변화가있다. 특히 한치앞을 내다볼수 없는 남북의 상황도 전혀 예측 할수 없는 현실이다. 언제나 경제문제는 어려운 과제로 남아있다.
근래 다음이 카카오와 합병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도 초대장 없이 가입할수 있게 문을 활짝 열어놓았다.

그동안 링크로 연결 해놓았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했던 많은 지인들이 글 올리는 일을 쉬고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다. 몇몇분은 나름대로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나 예전만큼 열정은 없는듯하다. 그간 티스토리 초대장으로 초청된 분들도 블로그 운영은 미숙하여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


티스토리 초대장이 사라졌으니 누구나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 할 수있게 카카오에서 지원을 하고있어 그나마 다행으로 생각한다. 티스토리는 막상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려고 하면 맨처음 막히는 부분이 있는데 기본적인 구성 요소인 HTML과 기타 설정부분을 이해하고 만들어야 된다. 전 보다는 플러그인 적용으로 블로그를 만든데 크게 도움이 된다.

플로그인 기능을 잘 활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양한 모습으로 바뀌어진다. 요즘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져 모바일에서 글쓰기가 가능하며 지금 이글은 아이패드에서 작성중이다. 아이패드에서 처음 글을 작성 할때는 모바일 창에서 글과 사진을 올려 글을 작성하고 나중에 PC 버전에서 기타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 아이패드 PC 버전에서는 거의 모든 작업이 데스크탑 처럼 글쓰기와 편집이 가능하다.
그러나 PC 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모바일 버전에서 수정 또는 삭제가 되지 않는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려 놓은 글들을 읽어보면 어떤때는 가슴 뭉클한 글도있어 감회가 새롭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때 후면카메라는 대부분 하나 였는데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는 4개까지 추가되어 만들어 지고 있다. 필자가 8년 전 올려놓은 글에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가 사진편집으로 20개 정도 달린 후면 카메라가 나올거라 예측한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려 놓았기 때문에 알수 있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이전에 후면카메라에 대한 글을 올릴수 없으므로 PC 버전에서 이글 맨 아래 링크로 올려놓겠으니 한번쯤 확인하면 스마트폰 후면카메라가 더 많아 질수있을까? 궁금해진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이정도는 되어야

​잠깐 위글이 모바일에서 링크가 걸어진다. 자판위 $와 비슷한 것 클릭하면 글주소 링크달기 화면이 나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