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사용 중 인터넷 연결속도가 느려질때 네트워크 재설정

2018. 11. 6. 00:14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 Wi-Fi 사용 중 인터넷 연결속도가 느려질때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하면 연결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경험한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하여 보았다. 데이터 사용을 절약하기 위해 와이파이 존이 있는 곳에서는 항상 ​Wi-Fi를 켜놓것이 습관화되어 있는데 어느날 부터 갑자기 인터넷 연결속도가 늦어져 매우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사용하게 되었다.
아이폰 설정에서 Wi-Fi 연결 버튼을 껏다가 다시켜도 느리기는 변함이 없으며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아이폰을 다시켜도 이전 만큼 빠른 속도가 나오지 않았다. 처음부터 연결속도가 느리고 접속이 잘 안되었으면 원래 그런것으로 인정을 하겠는데 어떤 때는 가끔 빨라진 느낌도 있었으나 지속시간이 짧아 매우 불편함을 느끼며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우연히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여러가지 설정버튼을 알아보던 중 재설정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

설정 탭을 열고 일반설정 하단부에 재설정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그곳을 클릭하면 위에 올려 놓은 캡쳐사진에 모든 설정을 재설정하거나 기타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재설정하는 클릭 버튼이 마련되어 있다.
Wi-Fi 네트워크를 재설정 하면 속도가 빨라질까? 반신반의하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니 아이폰이 재시작 되면서 부팅이 마무리되었다.
결과는 대단히 만족스러운 인터넷 연결속도를 되찾게 되어 함께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역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실행하여 보니 그렇게 거북이 같은 화면이 바로바로 화면을 넘 길 수있는 경험을 하고 후기로 올려본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였으나 느린 속도가 계속되는 경우라면 Wi-Fi 모뎀의 전원을 껏다가 다시켜거나 모뎀 뒷쪽에 작은 구멍에 이쑤시게를 넣고 리셋버튼 눌렀다 놓으면 연결이 안되던 인터넷이 원래 기능으로 환원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리셋버튼이 모뎀기기 마다 있는지 그것까지는 확인하지 못한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안드로이드 폰도 실험을 하지 않았지만 Wi-Fi 연결이 불량 할 때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과 같은 기능을 하는 버튼이 있을 것같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간략한 후기로 글쓰기를 마무리한다.
모바일 화면에서 글쓰기 하는데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 다양한 그림을 올려본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