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는 반드시 스마트폰에 있어야 할까?

2018. 11. 10. 20:25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에는 기본으로 계산기가 앱으로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다. 단순한 계산 기능에서 부터 공학용 전문 계산기능까지 가능하다.
용량이 적은 태블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은 삭제하여 필요 할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번거롭다.
포털 카카오 다음 사이트에 단순하게 계산 할 일이 생겨 검색창에 ‘계산기’로 검색을 하니 여러가지를 계산해 볼 수있는 선택창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나의 비만도와 무작위로 숫자를 입력하여 %를 구하는 창을 열어 봤는데 비만도는 건강에 조심하라는 아주 좋은 정보를 알려준다. 내 나이에 비만도 공개하여 개인정보 유출이 걱정스러운 것은 하나도 없다 가짜뉴스 만드는 분들은 언제 그만 둘려나 자기무덤 자기가 파고 있으니 언젠가 된 서리를 맞을 거다. 동영상에 떠들어 대는 가짜뉴스 지워도 디지털처랜식으로 복구 할 수도 있고 누군가 영상을 저장하고 있을 것이므로 거짓은 반드시 댓가를 지불하게 되어있다. 계산기 이야기하다 00로 빠졌네...



​​​​​

이 모든 캡쳐사진은 카카오 다음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관련 주요한 내용이다. 실생활에 퇴직금, 연봉 등 다양한 계산기능을 적용해 놓아 생활에 필요한 정보로 널리 알렸으면 한다.
포털 네이버와 구글도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카카오 다음 같이 비민도 까지 계산하는 기능은 없는것 같다. 따로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 기능에 대한 계산은 할 수있었다.
다음은 네이버 감색창에서 얻은 계산기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구글에서 찾은 계산기도 정리하여 올린다.

​​​​​

​위의 캡쳐화면은 네이버와 구글에서 계산기로 찾아 온 자료이다. 스마트폰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한 언제든지 앱을 각각 받아야 스마트폰에서 계산 할 수 있는 기능을 한곳에서 다양한 계산기능을 해주는 카카오 다음 계산기에 박수를 보낸다. 비만이 높은 수준이므로 운동하고 식습관을 바꾸는 노력을 해야겠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행이다.
아이패드에 없는 계산기는 아이폰에는 있는데 아이폰용량 64Gb로 저장용량이 충분하다. 하지만 아이패드 테블릿은 저장용량이 16Gb로 몇개의 앱을 추가하면 속도도 느려지고 원할 하게 사용 할수 없다. 지금 생각해 보니 실수를 한 것같아 필자의 경험을 알려드려 선택 할 때 잘 해야겠다.

아이폰 계산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