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편집기 앱으로 만든 영상 배경음악 왈츠곡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듣기

2018. 11. 25. 21:16컴퓨터/모바일

반응형

​요한 슈트라우스 2세는 왈츠곡 작곡가로 알려져 있는데 완성도가 높은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는 4분의 3박자로 춤을 추는 장면이 연상되는 곡입니다. 찬송가의 많은 곡들이 왈츠 곡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보면서 이 곡을 들으며 요한 슈트라우스가 이 곡을 만들 때 패전으로 상심한 마음을 유유히 흐르고 있는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의 강가에서 느끼는 감정을 왈츠 곡으로 담아 낸 것으로 보입니다.

아름다운 여인이여, 세상의 괴로움을 딛고 기품과 젊음이 넘치는 그대와 만나리 도나우의 강가,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의 강가라는 시의 내용에 영감을 받아 만든 곡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캡쳐사진 자료출처 : 위키백과 사전(요한 슈투라우스 2세)


요한 슈트라우스2세 왈츠곡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의 잔잔한 음악을 동영상으로 사진을 편집하면서 배경음악으로 듣기 위해 삽입한 왈츠 곡입니다. 유튭에서 음원을 정상으로 내려받아 영상에 삽입한 곡으로 잔잔한 음률로 편집한 영상과 어울리는 곡으로 산택하여 올렸습니다.

배경음악에 대한 소개는 이것으로 마치고 요즘 많은 분들이 동영상 편집에 대하여 배우고 싶어 하는데 수많은 동영상 편집기 중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모바일 영상편집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영상 편집기 중 GoPro splice을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여 만든 동양상을 유튭에 올려 놓았는데 컴퓨터에서 만든 영상보다 좋은 것같습니다.


GoPro splice의 영상편집 특징을 간략하게 알아보고 더 자세한 영상편집 내용은 동영상을 보면 됩니다. 영상에서 처음 텍스트를 넣을 때 잘 알지 못했던 내용으로 GoPro splice에서 텍스트는 아래와 어느 한곳을 택하여 화면을 클릭하고 글을 씁니다. 글자 크기는 클쓰기 창에서 완료를 클릭하고 화면에 나타난 글자를 두손 가락으로 벌렸다 오무렸다 조절하고 글을 이동하기도 합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유용한 기능입니다.

GoPro splice는 사진을 편집 중간에 추가하는 창이 있는데 이 기능이 번번히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왜냐하면 동영상을 편집하는 중 내용에 반드시 있어야 할 사진이나 영상을 쉽고 자유롭게 넣거나 뺄 수 있어야 완성도 높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편집창에서 복제는 같은 사진이나 영상을 추가하여 다양한 기법으로 편집합니다.영상 텍스트는 아래와 같이 어느 한곳을 택하여 화면을 클릭하고 글을 씁니다. 글자 크기는 글쓰기 창에서 완료를 클릭하고 화면에 나타난 글자를 두손 가락으로 벌렸다 오무렸다 조절하고 글을 이동하기도 합니다.

사진을 추가하는 창이며 편집창에서 복제는 같은 사진이나 영상을 추가하여 다양한 기법으로 편집합니다.
실제 유튜브 동영상에 올린 영상을 만들면서 화면기록한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앞서 설명하였던 편집방법을 바탕으로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에서 앱을 무료로 받아 사용하였는데 좋은 GoPro splice 영상편집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