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바탕화면에 꺼내 놓고 사용하는 이유

2018. 12. 9. 17:5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Windows 10은 물론이고 이전 버전 모두에서 컴퓨터 사용자가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아시는 바와 같이 제어판이라 프로그램에 속해 있는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이라는 프로그램이라 말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제어판은 말그대로 컴퓨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움이 있기는 합니다. 제어판 기능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변경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데 요즘 프로그램들을 수없이 많은 곳에서 만들어 보급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관리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사용불능으로 만들 수 도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다소 오래되었지만 Windows 10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다보니 컴퓨터는 단순하게 사용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변경하는 프로그램에 단숨하게 몇개의 프로그램만으로 충분합니다. 물론 컴퓨터로 다양한 작업을 하는 분들은 많은 프로그램이 이곳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곳에 몇개의 프로그램이 있을 때는 낮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바로 찾을 수가 있지만 많은 수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 때부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낮선 프로그램인 줄 알고 지웠는데 컴퓨터가 이상해지는 경우도 있고 잘 실행되던 프로그램이 정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스트레스 안받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 할때 신중하게 받으며 받고나 후 반드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확인 합니다. 사용자가 설치하지 않았는데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 할때 묶음으로 설치된 경우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제어판과 그에 속한'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꺼내 놓고 언제든지 들어가 볼수 있도록 해놓으니 편리합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자주 들어가 볼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관리가 편리합니다.

오늘은 너무나 기본적이지만 제어판을 바탕화면으로 꺼내 놓고 제어판을 관리하다 보면 자기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어떠한 프로그램이 작동하는지 알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어판의'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프로그램에 설령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자주 접하다보면 익숙해져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오래 사용 할 수있는 한가지 방법으로 알려 드렸습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확인 합니다. 사용자가 설치하지 않았는데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 할때 묶음으로 설치된 경우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꺼내 놓고 언제든지 들어가 볼수 있도록 해놓으니 편리합니다.( 마우스로 끌어 바탕화면에 보냅니다. 복사와 같은 개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