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 Safari 인터넷 브라우저 방문기록 전체 삭제 방법과 책갈피와 홈화면 추가 방법

2019. 1. 9. 14:51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사파리 Safari 인터넷 브라우저는 아이폰의 기본 앱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사용환경에 맞게 최적화가 되어있어 몇개의 사용법만 읽히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사파리,  PC 환경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 기능 중 방문기록 전체 삭제 방법과 책갈피와 홈화면 추가에 대하여 영상과 함께 소개합니다. 

사파리에서 책갈피 기능의 편리함은 사용해 보면 알 수 있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이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이 기능들을 잘 활용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사파리 기능에서 뒤로 가기나 새 탭 등의 버튼들을 길게 클릭하며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방문 기록이 나옵니다. 

이전에 방문했던 페이지를 재방문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많은 수의 이전 방문 페이지를 하나씩 삭제하기도 하지만 전체를 쉽게 삭제하기도 합니다. 

아이패드를 아이폰과 같이 사용하면 위의 기능과 사파리가 서로 연동되어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하나의 기기와 같이 사용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디. 

이 기능은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활성화되며 AirDrop 기능은 상대 기기에서 AirDrop 을 켠 경우 상대의 이름이 나타 나므로 이점에 유의하여 사용합니다.

보고있는 화면 또는 특정 사이트를 배경화면 즉 홈화면 추가하는 방법도 영상에서 확인하면 알수 있도록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홈화면 추가하는 방법으로 만드어져 화면에 자리잡은 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길게 누르면 X표시가 나타나 삭제하며 이동하는 방법은 꾹 누른 상태에서 이동합니다.


이전 방문 페이지를 하나씩 삭제하기도 하지만 전체를 쉽게 삭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