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보안프로그램 설치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실행한 방법

2019. 2. 28. 12:23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정품 windows10을 구입하고 잘 사용하던중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며 사용 불능 상태가 되었다. 

windows 7 보다 기능이 많다보니 당연히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로 오래 된 컴퓨터에서 문제가 있는 것같다.

사용불능 상태가 된 컴퓨터를 켜고 끄기를 몇 차레 번복하였지만 부팅이 안되며 windows 화면으로 넘어가지 못한다.

최종의 벙법으로 하드디스크 포맷을 하여 windows10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나 또 다시 컴퓨터가 멈추었는데 다시 켜서보니 windows10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windows10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여 보니 아직 까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부팅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이 글에 변경사항을 알리려 한다.

windows10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외에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었던 것으로 의심되는 문제로 인식 될 만한 일은 컴퓨터 전원과 관련 된 듯 하나 각각의 컴퓨터 사양과 프로그램 호환 문제로 일반적인 사항은 아닌 듯하다.

조립 컴퓨터에서 전원 설정으로 어느 시점에 컴퓨터가 절전으로 실행되면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정보도 있으나 실제 경험한 일은 아니지만 전원 설정에서 '없음'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컴퓨터가 절전모드에 들어가지 안도록 사용하고 있으며 수동으로 절전모드를 사용하고 있다.

아래 캡쳐 사진들은 windows10 보안프로그램 설치을 설치하면서 캡쳐한 사진을 참고자료로 올려 놓았다.

거듭 말하자면 각각의 컴퓨터 사용환경이 다르므로 부팅이 안 될때 이점을 참고바라며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