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인보드 cmos 배터리 교환 cr 2032 리튬이온버튼셀

2019. 3. 5. 23:2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요즘 컴퓨터가 부팅이 느려지고 인터넷 접속도 원활하지 않아 컴퓨터 메인보드에 있는 cmos 배터리를 교환하여 보았다. 컴퓨터 메인보드에 있는 cmos 배터리는 컴퓨터를 끄면 수정된 정보를 CMOS에 저장한다.


그리고 컴퓨터의 시계를 작동하고 컴퓨터를 켜면 메인보드 시스템에 cmos저장 정보로 부팅하는 역할을 한다.  


오래 된 컴퓨터는 cmos 배터리의 수명이 다되어 부팅이 느려질 수도 있을 것 같아 cmos 배터리 부족이라는 메시지가 없었으나 cr 2032 컴퓨터 메인보드 배터리를 교환하여 보았다.


cr 2032 배터리를 교환하고 컴퓨터를 켜보니 부팅이 되지 않고 계속 하드디스크 회전하는 소리만 들려 컴퓨터를 끄고 한 참 후 다시 켜보니 정상으로 작동하였다.


이전보다 부팅이 빨라진 느낌이지만 워낙 오래 된 컴퓨터라 부팅하는 시간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며 인터넷 서핑은 이전 보다 잘 되는 것같다.


컴퓨터 사용는 그다지 많지 않아 새로 구입하기도 망서려지기도 하며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영상을 올리는 일을 하지 않는 다면 컴퓨터 사용하는 시간이 대폭 줄어 들듯 하다.


컴퓨터 메인보드에 cmos 배터리 교환하면서 주의 할 점은 컴퓨터 전원을 내리고 cmos 배터리 cr 2032을 키를 눌러 빼내고 넣을 때도 같은 방법으로 넣는다. 억지로 빼내면 안되므로 주의하여 작업을 한다.


cr 2032 메인보드 cmos 배터리를 무수은 무카드뮴으로 리튬이온버튼셀이라 상품명에서 표시되어 있다.




  

 


cr 2032 메인보드 cmos 배터리를 무수은 무카드뮴으로 리튬이온버튼셀( 새배터리와 사용된 배터리)

컴퓨터 전원을 내리고 cmos 배터리 cr 2032을 키를 눌러 빼내고 넣을 때도 같은 방법으로 넣는다. 억지로 빼내면 안되므로 주의하여 작업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