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카타고리 추가하고 태그로 글 이동하기

2019. 3. 16. 04:19블로그소개

반응형

​​티스토리에 올려 놓은 글이 1400을 향해 달려간다. 글을 쓰면서 꾸준하게 글 하단에 달아 놓은 태그를 사용하여 카타고리에 검색어를 추가하고 글을 이동하여 놓았다.

처음 글을 쓰기 시작 할때는 글을 넣어놓을 카타고리가 내용이 빈약하였는데 글의 갯수가 증가하면서 컴퓨터 관련글이 500여 개가 되어 카타고리 한곳에 모여있는 글을 분리하여 나누어 놓았다.

나누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카타고리창에 지금까지 써왔던 글들중 주제가 많았던 검색어를 카타고리에 추가한다. 추가 한 다음 글관리 페이지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여 블로그에 써 놓은 글들을 불러온다.

검색어로 불러온 글을 카타고리에 새로 만들어 추가하여 놓은 곳을 지정하면 그곳으로 검색어로 불러온 글등이 이동되어 새로운 카타고리를 형성한다.

​​


예를 들자면 블로그 글중 이전에 컴퓨터와 모바일 ,스마트폰, 드론등에 관한 글들을 모두 카타고리 컴퓨터라는 곳에 넣어 두어 글이 500개가 넘어가는 시점이 되어 결과적으로 이것을 세분화하여 카타고리를 말하자면 분가시켰다 할 수있을것이다.

이번에 분가시켜 카타고리에 추가한 글주소는 모바일, 아이폰,녹색주택일상, 드론과 함께 하루를 등으로 분류하여 놓았다. 글이 많아 질 수록 태그의 사용방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즉 글을 쓸 때마다 태그를 달아 놓아 글들을 불러 올수 있었던것이다.

티스토리 카타고리 추가하고 태그로 글 이동하기라는 주제로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