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후 유망직업 5가지

2019. 5. 27. 00:06블로그소개/가야할 길

반응형

​어느유튜버가 올려 놓은 영상에 은퇴후 유망직업 5가지에 대하여 설명한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은퇴후 유망직업 순위는 현재 은퇴하고 있는 분들이 주로 직업관련 교육기관에서 배우고 있는 인기직종을 조사하였다합니다.

순위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제가 하고있는 일들을 은퇴후 유망직업으로 생각하고 있다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5번째 순위는 저와 관련이 없는 직종으로 커피 바라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취업이나 취미생활을 목적으로 배우는 분들이 많다합니다.

4번째는 sns등 유튜브체널을 운영하는 일을 하려고 전문으로 배우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

3번째 반려견과 관련된 일들을 배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

2번째는 드론관련업종에 대하여 관심이 많으며 유망직종으로 생각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미활동으로 배운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가 봅니다.

은퇴후 유망직업으로 1번째는 본인이 현직에 종사 할 때 직업의 노하우등 특성을 살려 교육하는 일과 봉사하는 일에 은퇴후 유망직업의 1순위로 생각 한다고 합니다.

5가지중 바라스타 자격증울 제외한 일들을 우연치 않게 팔자는 하고 있어 공감이 갑니다 .

반려견과 관련하여서는 처음에 털깍는 방법을 몰라 어렵게 생각하였는데 한두번 하다보니 숙달이 되고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직업으로 할 정도는 아니지만 가정경제에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와 드론을 취미생활로 하고있으며 굴착기와 관련된 일들은 언제든지 할수있는 일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알고 샆은 분들은 블로그 검색창에 유튜브, 드론, 굴석기등 단어로 검색하시면 그동안 올려 놓았던 글들이 많습니다.

은퇴후 유망직업 5가지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