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지적 편집도에서 지적공부상 도로확인하는 방법

2020. 2. 15. 11:3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에 네이버 지도를 앱으로 받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보니 많은 도움이 된다. 물론 다른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앱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각각의 지도앱의 특징이 있어 보이나 오늘은 네이버 지도에서 지적 편집도를 활용하면서 편리한점을 소개한다.

우리나라의 토지 관련 지적도는 언제부터 사용하였을까? 일제시대부터 시작되었다는 이야기가 맞는것같다. 조선시대는 측량기구등 지적도와 관련한 일들이 보편화 되지않아 정확한 토지의 경계를 지금처럼 측량하지 못했을것 같다. 그렇게 보면 토지의 지적도의 역사는 100년도 안되었을 것으로 생각해본다.

지금 현재 지적에 관한 기술이 발전하여 GPS등을 활용하여 매우 정확한 측량을 할수 있으나 그로 인하여 분쟁이 생겨나는 경우도 있다. 어느 토지에 지적공부상 도로가 있는지 확인하는 일을 네이버 지도 지적 편집도로 확인하여 보면 많은 토지에서 도로가 없는 맹지가 많이있는 것같다.

 

맹지는 그야말로 쓸모가 없는 땅으로 맹지를 탈출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비용이 발생하거나 그마져도 어떻게 할수 없어 내버려두는 일도 허다한 실정이다. 사유재산과 관련하여 도로로 인한 분쟁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문제점이 많아 보인다.

네이버 지도 지적 편집도에서 지적공부상 임야에 도로가 접해있는 도로확인하여 보면 쓸모있는 임야는 일부러 그렇게 했는지 모르지만 지적도상 임야로 들어가는 공부상 도로가 없는 곳이 너무 많아 건전하게 활용 할수 있는 길이 처음부터 막혀있다.맹지가 되어 있는 임야가 많다는 이야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