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주택 필명을 다시 ecology로 환원합니다.

2010. 12. 5. 06:00집짓기

반응형
극히 개인적인 내용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몇일 전 영문으로 된  필명인 ecology(생태)를 국문으로 바꾸고 싶어
친환경주택으로 필명을 바꾼 후 댓글로 광고를 하는 것 같아 다시  
ecology로 환원 하였음을 알립니다.

저는 무심코 제가 하고져 하는 일을 표현하고자 부득히 친환경주택이라는
필명이 좋을것 같았지요. 몇 곳에서 저를 직접 거론하지 않았지만 댓글에
친환경주택이라 필명이 달려 있으니 광고로 오해를 할 만 하였겠다고
생각합니다.

이상한 현상을 발견한 것은 잘 아시는 몇분이 구독을 거절하는등 간접적으로
불만을 표하는듯 하였답니다. 저는 저의 구독자를 무엇보다 관심있게 
보고 있기 때문에 구독 숫자가 줄어들면 확인해 보는 습관이 있답니다.
저는 될 수 있으면 제가 구독하는 분들을 구독제외를 안하는 것을 원칙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필명을 환원하는 것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뜻으로 알고
좋은 의미에서 말하자면 구독자가 무엇을 원하는가 거기에 답하는
것입니다
.



ecology는 생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친환경과 매우 가까운 단어로 좋아
합니다. 단지 영문으로 표현하였기에 장기적로 의미전달을 위해 바꾸었을 
뿐이였습니다.

사실 제가 친환경주거지를 컨텐츠로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그부분이 보기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오해를 하나봅니다. 그렇지만 저는 기업을 운영하거나 
준비단계에도 있지 않습니다. 필명을 친환경주택이나 더구나 블로그명을
녹색주택으로 이름을 만들어 놓으니 오해를 할 만 합니다.

다시 필명을 ecology로 사용 하려고 합니다. 다시한번 극히 개인 적인 일을
글로 올려 드린것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저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여러분께 행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한가지 더불어 이웃분들에게 알려드리는 것은 지난 3개월간의 모 검색포털에
오랜 기다림으로 정중한 문의와 답변으로 검색에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원인은 잘은 모르지만 꾸준한 하루 한 포스팅이 주요인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어찌될지 모르지만 그냥 즐거운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아래는 어제 유입키워드로 들어오는 캡쳐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