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한글 서비스는 언제 끝나나 ?

2011. 1. 25. 16:34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트위터가 트위터 한글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정작 도움이 필요한 고객지원서비스는 아직 한글이 적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직 준비중 이라면 기다려보면 좋겠지만 어디에서도 들리는 소식은 알 수 없어 보입니다.

가입하는 곳은 쉽게 한글로 들어가서 가입은 쉽게 할수 있지만 고객원 서비스가 한글지원이 안되고 있어 질문 할 일이 생기면 아무래도 답답합니다. 다시말하자면 가입은 쉬게, 탈퇴는 어렵게 해놓은 것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내가 트위터는 자주하지 않아 트위터가 한글로 서비스되면 개정에 따른 질문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아했는데 여전히 개정에 관한 고객지원은 원문으로 주고 받아야 하는 서비스를 계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위터 고객을 위한다면 고객지원서비스도 한글이 적용이 되게 하여 같이 공개해야 하는데 언제쯤 된다거나 한글로 고객지원은 안 된다라든지 아무런 조치가 없습니다. 내가 잘 모르고 일이 있나 해서 글을 올려 아시는 분이 댓글로 올려주면 좋을것 같은데 기다려 보아야 겠습니다.

어느 사이트 든지 가입을 하고 나면 문의 사항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 고객지원이 한글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있다면 이것은 잘 못 된 것입니다. 전부 한글로 공개를 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준비 중 인지 모르겠지만 기다려보는 방법 뿐인 것 같습니다. 한글지원을 적용하려면 차별하지 말고 모두 지원해주길 트위터를 이용하는 자의 바램입니다.   

최초 신규 가입 때 국가코드가 한글이 없습니다.



가입하는 곳은 쉽게 한글로 들어가서 가입은 쉽게 할수 있습니다.(화면캡쳐) 


위에 있는 화면에서 화면캡쳐를 못하기 때문에 디카로 찍은 사진입니다. 한글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이곳에 한국어가 없었습니다.  


개정에 관한 고객지원은 원문으로 주고 받아야 하는 서비스를 계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화면에서 화면캡쳐를 못하기 때문에 디카로 찍은 사진입니다. 한글을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혹 제가 잘 모르고 있는 일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