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가 좋은 점

2011. 3. 1. 13:41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가 좋은 점을 말씀드리려고 하는 것은 제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을 알리기 위해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먼저 이야기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최소한 가입한 날짜와 보험회사 정도는 알고 있을 것입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를 하여주고 마지막에 사탕을 건네주고 가니 적은 것 이었지만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급한 일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고 평소에 좋은 점을 몰랐는데 도움을 받아, 제가 생각한 좋은 점을 말씀드립니다.

제가 어제 비가 조금 내리는 도로를 달리다 도로변 가장자리가 패여 있는 것을 잘 모르고 지나다 일이 생겼습니다. 2차선도로에 반대편에서 마주 오는 대형차량을 피해 도로 옆으로 붙여 지나다 움푹 폐인 도로 옆에 바퀴가 들어가면서 주행하는 힘으로 타이어가 파손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큰 충격이 아니다싶어 조금 달리는 중 바퀴가 흔들리면서 차체가 평소와 다르게 이상해서 조금 전 웅덩이에서 충격으로 타이어가 파손된 것을 직감을 하고 안전한곳으로 비상등을 켜고 천천히 이동했습니다.

2차선 도로이면서 갓길이 없는 관계로 도로에 새워 놓고 스페어타이어교체를 할 수 없어 30m가량 아주 천천히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여 타이어를 살펴보았습니다.

파손된 타이어가 거의 닳아져 새 타이어로 교체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는 터라 타이어의 손상은 아깝지 않았지만 커브 길에 갑자기 나타난 웅덩이를 빨리 보수를 하였으면 합니다. 저의 일부분 부주의 한 운전에도 잘못은 있지만 봄철이 되면 도로가 겨울 내 얼었던 도로가 차량이 다니면서 물이 고여 있는 상태에 계속 다니다 보면 점점 크게 폐이기 시작합니다.

 도로의 폐인곳에서 충격으로 파손된 타이어


직접 제가 스페어타이는 문제없이 교환 할 수 있지만 주변을 달리는 차량으로 위험하기도 하고 보험가입을 갱신한 후 8개월 만에 처음 받아보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였습니다.

보험회사로 전화를 걸고 1588-××××로 전화를 하니 거의 모든 안내가 음성안내로 상담사와의 통화가 없이 긴급출동 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는 멘트에 입력하고 나니 맞으면 1번 틀리면 2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그런 절차를 몇 가지 거치고 나니 긴급출동 서비스의 신청이 완료되었답니다. 잠시 후 문자가 온 후 이어서 긴급출동 서비스 대행업체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20분 만에 도착하여 스페어타이어로 교체하고 서비스로 사탕도 주고 갑니다.

문자를 자세히 보니 6회중 1회라 적혀 있어 제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에서는 긴급출동 서비스로 6회까지 서비스를 하여주나 봅니다. 오래전에 차안에 키를 넣어놓고 문을 닫는 바람에 문을 여는 서비스를 받은 적은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를 해주는 일은 위의 두 가지 외에 배터리점프, 연료보충이 있는 줄 알고 있는 데 정확한 것은 보험사 마다 보험가입 약관에 기록되어 있어 각각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동차보험이 가입된 회사마다 일률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똑같이 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특약으로 되어있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으면 해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입할 때 잘 알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움푹 폐인 도로 옆에 바퀴가 들어가면서 주행하는 힘으로 타이어가 파손


2차선도로에 반대편에서 마주 오는 대형차량을 피해 폐인 곳에 바퀴가 들어감 



새 타이어로 교체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는 터라 타이어의 손상은 아깝지 않았지만 커브 길에 갑자기 나타난 웅덩이를 빨리 보수를 하였으면 합니다.


6회중 1회라 적혀 있어 제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에서는 긴급출동 서비스


자동차를 공기압으로 들어 올리는 작카입니다. 처음 보는 물건인데 물어보니 자작으로 만들었답니다. 몇초 만에 공기를 넣으니 자동차가 들려 올려집니다.


스페어 타이어로 바꾸어 끼웁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를 끼웁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를 끝내고 사탕을 건네주고 갑니다.



약간의 보슬비가 오락가락 내립니다.


긴급출동 서비스가 있어 차량이 다니는 위험한 도로에서 안전하게 자동차를 긴급으로 수리 할 수 있어 좋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위치정보 서비스에 동의를 하니 차량이 있는 곳까지 쉽게 찾아와서 서비스를 하여주고 마지막에 사탕을 건네주고 가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입한 보험회사를 공개하지 않은 것은 이런 일도 광고성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해서 비공개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