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오류보고 메시지 해결

2011. 3. 24. 11:43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익스플로러 8을 사용하고 있으나 자주 아래와같이 오류 보고 보냄/보내지 않음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익스플로러가 느리거나 응답이 없을때 프로그램이 중단되거나 종료되는 불편한 일이 됩니다.
오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요"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오류보고 메시지가 뜨는 것은 스파이 웨어나 애드웨어, 악성 소프트 웨어 등이 모르는 사이에 다운로드로 몰래 들어와  컴프터의 설정을 본인의 의사와 상관 없이 바뀌게 되게하는 환영받지 못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또다른 오류메시지가 뜨는 것으로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익스플로러가 중지 되어 오류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할 때도 보았던 오류보고 메시지이지만  익스플로러 9는 사용하지 않아 오류메시지 보고가 뜨는 지 알 수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오류보고 메시지가 뜨면 '오류보고 보냄'을 선택합니다.
오류가 보고 되면서 내용이 익명으로 간주고 비밀로 처리 되기 때문에 굳이 보내지 않음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이와같은 오류보고 메시지 자체의 내용을 보고 싶지 않으면 제어판-시스템-고급탭-오류보고를 클릭하면 오류보고 보냄과 보내지 않음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오류 보고 보냄/보내지 않음이라는 메시지



제어판-시스템-고급탭-오류보고를 클릭하면 오류보고 보냄과 보내지 않음을 선택


오류보고 보냄과 보내지 않음 중 오류보고 사용을 선택을 바꾸면 됩니다. 


오류보고 보냄과 보내지 않음 중 오류보고 사용을 않함을 선택하면 오류가 발생하여도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아래의 캡쳐화면은 오류보고 보냄과 보내지 않음을 순서대로 나타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