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생기는 문제점

2011. 10. 17. 21:5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Windows XP용 Windows Internet Explorer 8   다운로드 첫화면


익스플로러 9가 발표되었지만 사실은 Windows XP에서는 설치가 되지 않고 Windows 7의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새로운 OS를 설치하여야  익스플로러 9를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Windows XP의 연장 기술 지원이 중단되는 윈도 XP SP2 이전 버전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제품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최신 서비스 팩인 윈도 XP SP3를 다운로드한 후 설치해 계속 연장 기술 지원을 받거나, 윈도 7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다 익스플로러 8로 다운받아 설치하여 이제 숙달이 되어 사용하기에 불편이 없는 브라우저를 다시 조금의 편리를 위해  윈도7로  OS를 바꾸어 가면서 까지 익스플로러 9로 바꾸고 싶지는 않습니다. 

익스플로러 9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다시 익스플로러 8로 다시 설치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시한번 알려 알리지만 Windows XP의 보안업데이트와 유료 기술지원이 7월중 공식 종료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윈도XP SP3 (서비스팩) 사용자들은 오는 2014년까지는 그래도 Windows XP 보안업데이트와 유료 기술지원이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에서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생기는 문제점을 블로그에 올리는 이유는 컴퓨터가 바이러스 등이 활동하거나 평소보다 컴퓨터의 동작이 느려질 때는 가끔 익스플로러 8로 다시 설치하는 일도 있습니다.

요즘은 부득히 익스플로러 8을 재설치 할 때 정상적으로 쉽게 설치되는 것을 볼 수있지만 처음 스플로러 6을 사용하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상당히 어려 웠던 일이 있어 문제가 있었던 일들을 살펴봅니다.

1. 처음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할 때 기존에 있는 익스플로러 6을 제거하고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 익스플로러 6을 제거 합니다.

2.최근 업데이트 가져오기에서 "업데이트 설치"에 반드시 체크하여야 합니다. 이분분에서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안으면 설치가 되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거나 도움말페이지로 연결되어 설명을 하지만 저의 경우는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 업데이트 설치 http://windowsupdate.microsoft.com

⊙ 다운로드 시작됨
      Windows XP용 Windows Internet Explorer 8   에 들어가 반드시 '다운로드 시작'을 클릭하면 정본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렵게 찾아 낸 다운로드 사이트,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8 다운로드 사이트가 어느 곳은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정상적으로 익스플로러 8을 받지 못하였고 위에 링크를 걸어둔 다운로드 시작으로 들어가면 파일을 직접 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OS버전 선택에서 여러 OS버전 중 사용하는 컴퓨터의 버전을 선택합니다.

익스플로러 8을 재설치 할 때 정상적으로 쉽게 설치되는 것을 볼 수있지만 처음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상당히 어려 웠던 일이 있어 문제가 있었습니다.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제품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최신 서비스 팩인 윈도 XP SP3를 다운로드한 후 설치해 계속 연장 기술 지원을 받거나, 윈도 7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익스플로러 9를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가져오기에서 "업데이트 설치"에 반드시 체크하여야 합니다. 이분분에서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안으면 설치가 되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거나 도움말 페이지로 연결되어 설명을 하지만 저의 경우는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처음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업데이트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업데이트에서 문제가 있으면 다음 단계에서 붉은 색으로 체크가 되면서 중단 됩니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다운로드를 통과하여 체크가 됩니다.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다운로드와 악성소프트 웨어가 없음을 확인하고 자동으로 체크가 됩니다.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있으면 설치가 중단 되고 도움말 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익스플로러 8의 설치가 업데이트 까지 체크가 되어야 완료됩니다.


익스플로러 8의 설치가 업데이트까지 체크가 되어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시작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