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용접으로 끊어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

2011. 4. 6. 07:11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이글은 기계를 다루는 분들이 자주격는 일로 부러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을 사진으로 간단히 설명합니다. 기계와 관련이 없는 분들에게는 생소한 사진입니다만 필요한 분에게는 정보의 전달을 위해 올립니다.

보시는 사진은 유압모터라는 기계로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하려고 하는데 볼트를 산소로 불어내 볼트를 빼내 면는 과정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전기 용접으로 끊어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은 어느정도 용접을 할 수 있는 분들이 해야하는 작업중 하나입니다.

부러진 볼트가 작으면 드릴로 구멍을 뚫어 탬으로 빼내는 방법도 있지만 볼트의 크기가 크면  전기 용접으로 끊어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잇습니다.

끊어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중 주의 할점을 몇가지만 말씀드립니다. 
빼내는 볼트와 용접을 할 때 본체에 용접이 되지 않게 주의 해야 합니다. 이 작업이 숙련된 분들이 할수 있지만 어느 정도 용접을 할수 있는 분들도 시도를 해볼만 합니다.

끊어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 중 또하나 중요하게 알아야 할것은 용접을 한후 좌우로 조금씩 움직여 천천히 돌려 빼내어야 합니다. 무리하게 힘을 주면 다시 용접하여야 하기 때문에 어려워 질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 용접으로 끊어진 볼트를 빼내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요긴하게 필요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올렸습니다. 댓글은 달지 않아도 되게 막아 놓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하이드로 유압모터를 구입하였습니다.




산소로 잘라버린 볼트를 빼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다른 볼트를 대각으로 잘라 용접할 부위가 많게 합니다.


본체에 용접이 되지 않게 주의하여 용접합니다.


용접을 하면서 가끔 망치로 두둘겨 주면서 용접을 합니다.


2~3분정도 식힌 후 좌우로 천천히 돌로 빼냄니다.


좌우로 천천히 돌리면 처음에는 조금식 풀리기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볼트를 푸는 것처럼 잘빠져 나옵니다.


성공적으로 전기 용접으로 끊어진 볼트를 빼내었습니다.




새로운 볼트를 체워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