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이유

2011. 4. 25. 10:38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어제 평소에 생각했던 미래의 스마트폰에 대하여 저의 주관적인 글을 올렸습니다. 제목은  갤럭시s3, 갤럭시s4, 아이폰6, 아이폰7의 미래 로 아직 출시계획 조차 있는지 알 수 없는 그야말로 미래의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컴퓨터도 오래 사용합니다(메인보드)

그 글의 요지는 주변에 스마트폰 등 여러가지 신제품 쏟아 져도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남에게 보여 주는 과시욕을 줄이면 현재 가지고 있는 제품도 얼마든지 잘 사용 할 수 있고 오래 된 물건을 쓰면서도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마음이 이 시대에 진정으로 필요한 일이라는 내용의 글 이였습니다.

저의 블로그 유입키워드를 보니 갤럭시에 관한 글과 아이폰에 관한 글은 그 글 하나뿐이였는데 많은 분들이 갤럭시s3과 아이폰6을 검색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으로 미래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 간접적으로 증명이 되어 블로그의 유입키워드로 어느정도 사람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좋은 기능 같아 보입니다.

블로그 유입키워드 순위는 편집하여 넣었습니다. ?표의 칸은 순위만 비공개하기 위해 임의로 만든 것입니다.

위의 유입키워드 캡쳐화면에서 갤럭시s2 아이폰4로 블로그에 유입이 되는 것으로 보아 현재 출시준비를 몇 일을 앞 두고 있는 갤럭시s2에 관심들이 많다 보니 아이폰4와 자연히 비교를 하여 보는 듯합니다.

그런데 아직 갤럭시s3과 아이폰6이 계획이 잡혀 있는지 조차 모르고 전혀 다른 브랜드로 출시하련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벌써부터 관심이 있어 검색으로 찾아 보려고 하는 것은 무슨 의미 일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이렇게 생각해 봅니다. 갤럭시s2가 출시되면 기존의 옴니아 씨리즈와 갤럭시s를 구입한 분들이나 아이폰4 이전의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이 스마트폰은 구입한 시기가 몇 개월에서 1년 반 정도 되는 분들이 어차피 갤럭시s2가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2년 약정이라는 기간이 그림의 떡으로 보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갤럭시s3과 아이폰6이 어떻게 출시될까? 궁금해서 정보를 찾아보려고 하는 것으로 봅니다. 심지어 갤럭시s4과 아이폰7로 검색하여 들어오는 분들도 있는 것을 보면 제가 스마트폰의 미래가 궁금해서 글을 올린 것 같이 많은 분들이 알고 싶어 하나봅니다.

미래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이유는 가정에서 가전제품으로 냉장고나 세탁기를 사면 10년이 넘게 사용합니다. 가격 대가 비슷한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한 분들이 2년 약정이 끝나기도 전에 바꾸는 것이 관례인양 사회통념같이 생각하지만 그렇지 안은 분들도 많습니다. 그분들이 언제 출시 될지 모르는 갤럭시s3과 아이폰6을 기다리면서 현재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오래 쓸 것입니다. 

예전에는 도심지에서 제일 좋은 위치는 금은방이 자리를 잡았지만 요즘은 통신사가 자리잡고 있는것을 보면 국민들이 통신비에 지출하는 가계비용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가정용 정수기도 오래 사용합니다.

왜 냉장고와 세탁기는 10년씩 사용하면서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기간에 관계없이 바꾸는 분들이 많을까요? 지하철에서 혹은 버스에서 자기에게 관심없는 대중이 보는 곳에서 구형을 들고 다니면 부끄러워서 일까요 아니면 과시용일까요.

이제 유치원생도 인터넷을 할 정도로 보편화 되어 길거리에서 자랑거리로 최신품으로 통신기기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냉장고와 세탁기 처럼 10년 씩 사용하자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스마트폰이 더 빨라지고 더 좋아 질 수록 가정에서 가족간 대화는 줄어 들고 부부사이는 스마트폰과 더 가깝다면 스마트폰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담배의 해독을 몰라서 못 끊을 까요. 스마트폰도 중독이 되면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적절하게 내비게이션이나 양질의 어플을 잘 사용하면 문제 될 것이 없지만 한가지에만 집중적으로 몰입하다 보면 회사 직원이 근무시간에 알바하는 일도 생기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아무런 어려움 없이 잘 사용하는 비율이 15%로 나타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을 50%도 사용하지 않으면서 미래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될 수있으면 오래 사용하면서 좋은 기능의 제품이 어떤 제품인가 생각하면서 미래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기다리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