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오류 Microsoft Fix it에서 해결

2011. 4. 26. 12:22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익스플로러8을 사용하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여주며 실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멈추는 일이 자주 있어 불편함이 있을 때가 많았습니다.

중요한 작업을 하거나 웹을 검색하면서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 요즘은 크롬으로 브라우저를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Microsoft Fix it라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에서 일어나는 전반적인 문제를 자동으로 찾아 해결하여 주는 Fix it가 제공되어 적용을 하여보니 익스플로러 오류가 전 보다는 줄어든 느낌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Fix it 솔루션 센타를 시작하여 보면 문제에 대한 자동 솔루션 찾기가 실행하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트 업데이트 기능과 비슷한 온라인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Fix it 솔루션 센타입니다. 


자주 일어나는 익스플로러 오류를  Microsoft Fix it에서 해결하여 보는 기능이 제공되었으나 이제 알게되어 소개하여 봅니다.
 
브라우저가 경쟁을 하다보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좀더 확실하고 오류가 적은 브라우저를 사용하려고 할 것입니다. 익스플로러도 경쟁사를 의식하여 제품의 서비스를 강화 시키고 오류를 줄이는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이는 듯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에서든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찾지 못하거나 알지 못하면 이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오류가 생기면 프로그램제공자를 먼저 비난하는 경우가 있었던 무지한 저의 경우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오류를 비롯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Microsoft Fix it에서 해결하여 보면 좋은 것 같아 제가 경험 하였던 기록을 겸하여 알려드립니다.

 Microsoft Fix it 바로가기 → Microsoft Fix it

Fix it 솔루션 센타를 시작화면


Fix it 솔루션 센타에서 익스플로러 문제 영역선택에서 성능, 페이지표시, 오류또는 충돌을 해결하는 탭을 틀릭하여 필요한 '지금실행'를 하면 문제가 발견되면 문제가 해결되는 메시지가 나타나 납니다.  


'지금실행'를 하여 발견된 문제가 해결되는 메시지


Fix it 솔루션 센타에서 익스플로러 문제 영역선택에서 모든 인터넷 익스프로러 문제영역을 해결하는 탭을 틀릭


'지금실행'를 하여 발견된 문제가 해결되는 메시지




Fix it 솔루션 센타에서 익스플로러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는 기본안내문


Fix it 솔루션 센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