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에서 트윗 애드온즈 기능 사용

2011. 4. 28. 06:01아이디어/컴퓨터, 인터넷, 과학

반응형

트위터는 본사가 외국에 있는 관계로 트위터 본사로부터 트위터닷컴의 API 쿼리를 사용할 수 있는 승인을 받은 우리나라 에서 트위터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가 아래 캡쳐화면 처럼 여러곳이 있습니다. 
추천 트위터 서비스 사이트 캡쳐화면

한국형 트위터 모임 운영자가 운영하는 트윗애드온즈에서 사용되는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 하고저 합니다.

트윗애드온즈는
지난 2009년 9월에 트위터 본사로부터 트위터닷컴의 API 쿼리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는 승인을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받아내 설립한 업체입니다.

트윗애드온즈는 국내에서 트위터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 중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트위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맞팔율계산기와  팔로매니저는 유용하게 제가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인맥 맺기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정서를 반영해 해쉬테그를 도입해 카페형식인 트위터당이라는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트윗애드온즈의 특성입니다.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트위터에서 인맥을 찾아  Follow(팔로, 팔로우)하여 관계를 맺여갑니다.

트위터는 용어부터 생소하기 때문에 처음 트위터에 개정을 하려면 용어부터 알아 놓으면 좋습니다.

트위터가 생소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용어를 우선 정리하여 보고  트윗 애드온즈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Tweet(트윗) : 자신의 생각을 140자 이내로 간략하게 표현하여 올리는 새글 쓰기와 비슷합니다.
ReTweet(RT, 리트윗) : 트위터에서 팔로우가 올린 트윗을 다시 자신이 트윗하는 것으로 퍼가기 기능과 같습니다. 글을 복사하여 자신의 트윗에 올리는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작성자는 원래 트윗을 작성한 사람이 됩니다.
Follow(팔로, 팔로우) : 이웃추가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Following(팔로잉) : 자신이 이웃을 추가한 사람들입니다.
Follower(팔로워) : 자신을 이웃이 추가한 사람들입니다.

맞팔 : 자신을 팔로한 사람을 같이 팔로 해주는 것입니다.
쪽지 : 1:1 쪽지 기능으로 다른 제3자는 볼수가 없다
이미지 :
말그대로 이미지를 올려줄수 있는 트위터 공간,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글을 씁니다. 
타임라인 : 내가 팔로잉하거나, 나를 팔로잉한 사람들이 쓴 글들이 실시간으로 나타나는 기능.
URL축소 : 알다시피 트위터는 140자 한도가 끝, 그러나 한글버전에는 긴글쓰기 기능이 있어서 URL로 함축해 주는 기능입니다.

Twitter의 시스템에 관하여 몇가지 알아두면 트위터를 사용하거나 트윗 애드온즈의 기능을 적용하여 이용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자기가 Tweet한 내용은 Follower들에게만 보여집니다. Following하는 사람들에게는 안 보입니다. 즉 자신을 이웃이 추가한 사람들에게만 보여집니다.
2. Direct Message를 쓰면 쪽지같이 오직 그 사람에게만 트윗이 보입니다.
3. 답장은 "Reply"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전달됩니다.
4. 사진의 업로드는 yFrog, TwitPics 등의 별도의 사이트에서 올려서 적용합니다.
5. 동영상의 업로드도 사진과 같이 YouTube와 같은 별도의 동영상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트위터의 글들은 타임라인을 보고 있으면 라디오를 눈으로 보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글들이 광고성이기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저의 경우는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시간이 모자라 
트위터는 블로그에 올린 글을 알려드리는 역할이 더 많습니다. 

 트윗 애드온즈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트위터를 운영 하려면 무엇보다도 우선 Follwer을 만들어야 합니다.
 맞팔도 해주어야 팔로워도 늘어나는 것은 블로그에서 이웃을 추가하는 기능과 비슷합니다.

트윗 애드온즈의 기능에서 맞팔율계산기는 말그대로 자신을 팔로한 사람을 같이 팔로 해주는 것을 %로 나타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래도 100%의 맞팔을 해주는 이웃이 인기가 있는 것은 트위터에 그만큼 관심이 있는 이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가끔 검색조건으로  Following에서 5일 동안 트위터에 트윗을 하지 않은 이웃을 unfollow를 하지 않은 분들을 찾아 그 중 트위터에 관심이 없어 보이는 이웃을 부득히 unfollow 
하게 되는 일도 있습니다. 

 
트윗 애드온즈의 기능에서 팔로매니저는 먼저 말씀드린 검색조건으로  Following에서 찾거나 이웃을 추가하거나 이웃이 자신을 추가하는 기능이 있어 트위터에서 필요한 기능입니다.  

바로가기
→ 트윗 애드온즈

트위터 개정을 허용하는 트윗 애드온즈 사이트 로그인 페이지


트윗 애드온즈 애플리케이션으로 로그인이 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트윗 애드온즈 사이트 로고


맞팔율계산기와  팔로매니저, 타임라인 등 트윗 애드온즈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트윗 애드온즈 - 트위터 부가기능 사이트가 트윗 애드온즈 첫 화면에 이와 같이 나옵니다.


팔로매니저에서 검색조건으로  Following에서 찾는 기능입니다.(실험과정 캡쳐화면)


검색조건으로  Following에서 '최근 □일 동안 글 쓴적이 없다'에 5일을 넣고 아래 부분에서
'프로필 사진이 새 또는 알이다'에 체크하여 검색하여 봅니다.
다양한 조건의 적용으로 자신게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팔로매니저에서 검색조건으로 찾아낸 이웃을 부득히 unfollow 하게 되는 일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follow는 사진을 올리지 않은 성의 없는 이웃을  unfollow합니다.


트위터를 하기 위해 Follwer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자신의 트위터에 홍보를 등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