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디스플레이 해상도 최적의 상태는

2011. 5. 8. 11:06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컴퓨터 출력장치 중 모니터 라고도 하지만 디스플레이라는 장치의 역할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재설치하거나 사용중 디스플레이 설정이 바뀌면 곤란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저의 컴퓨터를 재설치하는 과정에서 비디오 컨트롤러가 누락이 되어 기본적인 디스플레이 장치로 컴퓨터의 화면이 출력이 되다보니 블로그의 화면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고 추천버튼 박스를 만들어 놓은 스킨에 적용된 내용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알려드리는 것은 WINDOWS XP를 기준이므로 os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WINDOWS XP의 복원 CD는 2개로 만들어져 있지만 소프트웨어가 담겨져 있는 CD에 비디오 컨트롤러의 파일이 담겨져 있습니다.

붉은 색으로 된 창을 지우는  x표가 우측상단에 보이지 않음

컴퓨터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원인은 모르지만 디스플레이가 정상으로 설정이 되지 않은 것을 모르고 블로그에 글을 써서 내용을 보면 이상한 점이 발견되고 화면 밖으로 붉은 색으로 된 창을 지우는  x표가 우측상단에 보이지 않아 불편하게 사용하다 디스플레이의 설정이 잘못된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즉 컴퓨터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최적의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던 것입니다.

설정이 잘 못된 것을 알았던 것은 컴퓨터 시작 화면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 - 설정 - 디스플레이정보를 보니 디스플레이 장치가 없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 - 기타장치 - 비디오 컨트롤러(VGA 호환)을 보니 아래보는 것과 같이 노랑색 ?마크가 나타나 디스플레이 장치가 설정이 안되었던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여기까지 발견하기가 자주 접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쉽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컴퓨터 디스플레이 해상도 최적의 상태는 처음 메인모드와 결합하여 만든 처음 설치된 디스플레이가 최적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그런대 누락되어 기본으로 설정된 디스플레이가 있어 잘모르고 있었던 일이었지만 답답한 문제를 해결하여 그 내용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 - 기타장치 - 비디오 컨트롤러(VGA 호환) 확인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를 설치 위해 위에 보이는 노랑색 ? 마크의 비디오 컨트롤러를 누르면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가 보입니다. 그것을 눌러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시작하면 사용하는 컴퓨터가 처음 공장에서 나올 때 설치 되었던 비디오카드 즉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목록을 찾아옵니다.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시작



아래와 같은 하드웨어를 찾아와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업데이트 마법사가 도와줍니다. 

Windows 도움말에 보면 일부 하드웨어는 업데이트된 드라이버가 있어야 Windows와 호환되는 경우도 있으며 HCL을 사용하여 이러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CL에 없는 하드웨어는 Windows에서 제대로 작동한다고 Microsoft에서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면 Windows와 호환되는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라고 알려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업데이트 마법사가 도와줍니다. 



 WINDOWS XP의 복원 CD는 2개 중 소프트웨어가 담겨져 있는 CD에 비디오 컨트롤러가 파일이 담겨져 있어 하드웨어 마법사가 찾아와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WINDOWS XP의 복원 CD로 복원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노랑색 ?마크가 없어지고 디스플레이 장치가 설정이 되어 정상으로 화면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장치가 설정이 되어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치가 설정이 되어 정상으로 화면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장치가 기본으로 설정 되었을 때 저의 블로그 화면의 추천마크 블럭이 한쪽으로 치우쳐저 스킨이 잘 못된 것으로 오해를 하였던 화면을 캡쳐한 모습입니다.이제 화면이 정상으로 나타납니다. 


컴퓨터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최적의 상태가 아니면 잘못 적용된 디스플레이가 설정된 자기의 화면에서 제작한 컨텐츠를 다른 컴퓨터에서 볼 때는 위와 같은 모습으로 나타나거나 정상적으로 컨텐츠를 볼 수 없서 가독성이 떨어지고 블로그의 신뢰도가 떨어 질것 같습니다. 나중에 라도 발견하여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놓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최적의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붉은 색으로 된 창을 지우는  x표가 우측상단에 보이지 않아 불편하게 사용하였던 화면


디스플레이가 설정되어 붉은 색으로 된 창을 지우는  x표가 우측상단에 보여지게 됩니다.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해상도 최적의 상태가 중요함을 알게 되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