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동물의 수술방법이 같은 이유

2011. 5. 14. 06:3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약 20일 전 봄이 되어 은행나무에 접목을 하였던 일을 글로 올렸습니다.
나무에 접목을 하는 것과 동물의 외과수술을 하는 방법이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이야기 하면 너무 비약한 것이 아닌가 하는 분도 있을 줄 압니다.

동물이나 식물이나 지구상에 살고 있는 생명체는 둘다 엄밀하게 보면 생활형태가 매우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물에는 사람을 포함하려고 했지만 사람은 영혼을 가지고 있는 이유로 제외를 합니다. 다만 생물학적 세포의 생육과정은 역시 식물이나 동물과 같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동물의 생명을 다루는 수의사가 하는 분야도 알지 못하고 더구나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전문의사 분들의 지식에 접근조차 할 수 없는 짧은 지식의 소유자입니다.

        20전 봄이 되어 은행나무에 접목                      20일후 접목한 은행나무에 새싹

참고사항 : 접목한 후 1년간은 비닐을 풀면 접목이 실패 할 수도 있습니다.

말 하지 못하고 듣지도 못하고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은 식물을 수술하면 거의100% 성공률을 보이는 식물을 수술하여 본 평범한 블로거 입니다.

제가 20일 전 5그루의 은행나무를 잘라내고(수술) 다른 은행나무에서 접수를 따다(이식수술) 접목을 하였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별 볼일 없는 하찮은 일 같지만 다년간에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 성공율이 올라 갑니다. 경험이 없으면 접수가 말라 버리고 실패를 합니다.

나무와 동물의 수술방법이 같은 이유는 세포조직이 잘 이어져야 성공을 합니다.

동물에서 외과적 상처가 치유되는 원리와 식물인 나무의 잘린 자리가 메워지는 것은 생태계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에는 기본적으로 존재합니다.

동물의 특징은 우리의 신체가 거기에 해당하므로 생략하기로 하고 식물의 특징을 살펴 봅니다.

식물은 사람이 볼 때는 말도 못하고 듣지도 못할 거라는 우리의 일방적인 생각입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언어로 식물이 말을 하고 있는지 듣고 있는지 저의 의견은 모른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식물에게 음악을 들려주면 생장율이 좋아진다 하여 고급식물을 재배하는 분들은 좋은 음악을 준비하여 들려주고 있답니다.

꽃을 피우는 꽃망울에서 어떻게 해마다 같은 꽃이 피어나고 열매가 맺는지 현재의 첨단과학으로 특정한 꽃이나 나무의 세포, 생장점을 인공적으로 만들수 있을까요?

사람의 세포조직을 이식을 하는 방법은 있지만 인공으로 만든  동일한 세포는 만들지 못합니다. 식물의 세포조직도 인공으로 만들지는 못하지만 접목으로 이식은 합니다.

오늘 말씀드리려고 하는 것은 지구상에 살고 있는 생명체는 나무(식물)나 동물의 생활상과 생육과정이 비슷하다면 섭하고 같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나무와 동물의 수술방법이 같은 이유는 세포조직이 잘 이어져야 성공합니다.


우리가 함부로 대하는 식물도 흙에서 나고 동물(사람)도 흙에서 왔다 흙으로 돌아갑니다.

아득히 먼 태고적, 처음 생명체의 탄생은 하나의 물질에서 출발한 것이라는 생각이 저만의 생각일까?
 
그것은 흙입니다. 꽃망울가 이것에 생명을 넣은 것을 창조론이라 하고 저절로 생겨나 진화과정을 거쳐 지금에 이른다는 이론이 진화론입니다.

많이 살아야 100년도 못 사는 인생이 수억만 전에 생긴 일을 안다고 말하는 것은 동식물의 세포조직 하나도 만들지 못하는 존재 만으로도 논 할 일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마다 생각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억지로 저의 주장을 강요 할 필요는 없지만 저는 창조론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화석이 발견되고 있지만 원숭이와 사람의 중간 단계의 화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나무와 동물의 수술방법이 같은 이유를 말씀드리면서 너무 멀리와 버렸습니다. 
그동안 은행나무 접수를 구하고 저장하고 날짜에 맞추어 접목을 하고 순이 올라 오는 것을 보니 생명체의 오묘한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좋습니다. 

제가 접목한 나무가 잘 자라 성목이 되어 주변을 푸르르게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은행나무에서 접수를 따다(이식수술) 접목을 하였습니다. 


 










20일전 은행나무 접목을 하였던 과정을 보여줍니다. 








동영상                                              


20일전 은행나무 접목을 하고 올린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