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nalytics 사용하여 분석한 모바일 사용자 현황

2011. 5. 16. 06:00컴퓨터/모바일

반응형

구글 분석기를 설치하여 블로그의 다양한 자료를 알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분석기는 잘 활용하면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앞으로의 방향을 잡아 가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같습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를 설치 한지 1달 정도 밖에 안되어 분석자료를 더 많이 보아야 하겠지만 지난 8 개월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배우는 것이 많았던 것같습니다

매일 하루도 거의 쉬지 않고 글을 쓰면서 달려왔지만 처음에는 글을 쓰기에도 시간이 모자라 블로그를 분석한다 거나 가독성을 높여주기 위하여 스킨을 조정하는 일등은 더더욱 시간이 부족하였답니다.

글의 주제를 찾거나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이곳저곳 방문하여 잘 만든 스킨도 배워보고 구글 Analytics 분석기도 달아보니 조금 일찍 알았다면 블로그를 하면서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모바일로 인터넷을 하는 분들이 많은 줄 알고 있었지만 어제가 휴일이라 야외에서 인터넷을 하는 분이 많은가 봅니다.

몇일 전부터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보았는데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자의 5분의1이 모바일 기기에서 검색으로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달고 적용하는 것은 수익을 얻는 점도 있지만 자신의 블로그의 상황을 체크하고 무엇이 중요한지 우선순위를 알 수 있어 좋은 면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로 분석한 아래 자료는 참고로만 알면 좋겠습니다. 각자의 블로그의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비슷한 결과는 될 수 있겠지만 동일하다고 할 수 있는 자료는 아닙니다.

어제가 휴일이라 야외에서 인터넷을 하는 분이 많은가 봅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를 적용하고 어느 특정한 날짜에 이동통신사를 거쳐 모바이로 방문한 숫자입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가 이러한 통계도 보여줍니다. 방문자가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의 종류도 알려줍니다. 아이패드가 84명 중 59명을 차지 합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는 방문자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종류와 순위도 알기 쉽게 분석하여 줍니다. 익스플로러가 단연 앞서 갑니다. 크롬도 점점 사용자가 많아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올려 놓으면 1년후 자료를 비교 하여 볼 수 있는 자료가 될것 같습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가 운영체제를 어떤 것으로 사용하고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가 위에 소개한 브라우저와 운영체제를 같이 사용하는 방문자 까지 알려줍니다.


컴퓨터에 디스플레이 화면의 해상도 까지 알고 있는 것을 보니 정말 놀랍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분석자료가 있지만 여기서 줄입니다.


구글 Analytics 분석기로  저의 블로그의 상황을 분석한 통계를 보니 앞으로 살아가는 세상은 거짓말을 하거나 정직하지 않으면 살아가기 힘들다는 것이 첫번째 소감입니다.

여기에 올린 분석자료는 저의 블로그의 현재의 상황이지만 어떻게 보면 우리가 생활하면서 
방향을 잡아가기에 필요한 자료같아 보입니다.   

어떻게 방문지의 컴퓨터 화면의 해상도까지 알아 내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시간이 부족해 스킨에 드롭다운 메뉴를 넣어 보려고 배우는 중 입니다. 어렵기도 하지만 시간도 부족하여 임시로 카타고리 메뉴를 본문에 넣어 보았습니다.

본문 제목이 아래에 카타고리 링크를 스킨에 적용하여 보았답니다. 어떻게 보이는지 알고 싶지 않으신지요?  한번씩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차후에 구글 Analytics 분석기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올려 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