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 글 쉽게 보는 방법

2011. 5. 20. 07:06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요즘 저에 블로그의 스킨이 바뀌다 보니 다음뷰의 최신글이나 인기글 추천글 등의 위젯을 나타낼 만한 공간이 없어 불편하였습니다.

지난 번 블로그 스킨은 사이드바에 다음뷰 위젯을 설치하여 다음뷰의 글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스킨을 간단하게 본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에 해당하며 HTML소스를 넣거나 빼면서 반드시 저장을 해두면서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소스를 넣거나 빼면서 만들어 가는 음식과 비슷합니다. 

sandwich
sandwich by Eun Byeol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블로그 마다 스킨에 따라 HTML소스를 많이 넣거나 빼야 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새로운 HTML소스는 <!--0000000-->로 표시하여 시작과 끝을 구분하여 놓으면 나중에 제거 하거나 이동 할 때 찾기가 쉽고 편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많이 배우면서 어렵지만 적용하여 나타 내어지는 결과물을 보면 한편으로 재미를 느끼기도 합니다.

무슨 일이든 처음에는 어렵고 불 가능해 보이지만 하나하나 경험이 쌓이다 보면 처음 접하는 분들이 보면 대단한 것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저도 물론 지금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무슨 일이든 어렵우면 포기하게 되는 일이 HTML소스를 배우는 것뿐 아니라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일들입니다. 사실 배우는 일이 끝이 없는 듯합니다.특히 IT 분야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HTML소스가 여렵다하여 포기 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배우다 보면 자유로게 블로그를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다음뷰 본문 페이지 하단에 나란히 2개를 볼 수 있는 HTML소스를 스킨에 적용하면 보여짐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자기 블로그에 과거의 스킨을 30개나 저장 할 수 있어 몇 개월 전의 스킨을 다시 보여지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티스토리의 초대장을 받기를 원하시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초대장이 8장 있습니다. 선착순은 아니며 받으시는 분의 이메일 주소를 비밀댓글로 올려 주시면 선정하여 보내드리겠습니다.

다음뷰 글 쉽게 보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려다 초대장 드리는 이야기가 너무 길어졌습니다.

여하간 다음뷰 글을 본문 페이지 하단에 나란히 2개를 볼 수 있는 스킨에 적용하여 보니 저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HTML소스를 적용하는 방법을 아래에 알려 드립니다.

다음뷰 메인화면 하단의 뷰 안내 박스에서 도구모음의 마이뷰 퍼가기를 열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도구 모음의 마이뷰 퍼가기를 열어 위젯 설정을 하게 되면 우측의 미리보기를 보고 확인을 누르면 위젯소스 퍼기기가 생성됩니다. 이 소스를 저와 같이 본문 하단에 넣거나 사이드바에 넣기도 합니다.


HTML소스는 티스토리 관리에서 스킨을 열면 HTML의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 할 점은 받드시 초보자인 경우에 정상적인 스킨을 저장하고 
HTML 적용하여 봅니다.

HTML 원문에 다음뷰 최신글과 인기글을 넣으려면 두개의 소스를 아래와 같이 삽입합니다.

다음뷰1.txt



Ctrl + F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상단에 보입니다. HTML 원문에서 찾고자 하는 단어나 기호를 입력하면 화살표럼 HTML 원문에서 찾아 줍니다.
검색창에 넣고 찾아 낸 단어 바로 아래에 준비한 소스를 넣고 미리보기로 확인 후 정상으로 나타나면 저장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