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전화번호 저장하고 다시 받는 방법

2011. 5. 21. 11:3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다시 받는 방법이 알려져 있지만 잘 알고 있는 일이 아닐 것 같아 편리한 점을 알아 보고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전화 번호를 저정하고 받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이러한 기능은 핸드폰에서도 되는지 잘모르 겠지만 저는 2 번이나 유용하게 사용했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입니다.

제가 가입하고 있는 통신사에 대한 광고를 하기 위한 목적은 없습니다. 말 많은 옴니아2를 구입하여 움직이지 못하는 가입자가 통신사가 좋아서 알려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물론 타 통신사에도 이러한 좋은 서비스 코너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오늘은 설명드리기 위해 본의 아니게 사진에서 보이게 됩니다.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부주위로 물에 빠지거나 분실, 고장 등의 이유로 통신기기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아날로그 방식의 사람들은 필기로 수첩에 메모를 하는 분들도 있지만 디지털시대에 따라가며 컴퓨터에 저장하거나 디스크나 메모리에 저장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하드디스크는 컴퓨터를 포멧을 하기도 하고 다른 곳에 저장한 전화번호는 자주 사용하지 않다 보면 분실하여 찾지 못하는 일이 생깁니다.

저의 스마트폰이라고 부르기 민망한 옴니아2가 자주 먹통이 되는 바람에 자주 초기화 시켜 사용하게 되면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안심을 한답니다.

나날이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어 전화번호 저장하고 다시 받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저장을 하여 놓으면 필요 할 때가 있을 것 같아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 하므로 아래 사진으로 살펴봅니다.
 

1.무료로 연결되는 통신사 고객센타를 연결합니다.  



2. 주소록 자동저장을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에서 주소록을 올립니다. 전체 전화번호가 저장됩니다.



3. 주소록에 올려진 전화번호를 다시 받으려면 주소록 내려받기를 클릭하면 초기화되거나 없어진 전화번호가 처음 상태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4. 이곳을 클릭하면 중복 된 전화번호를 정리하여 줍니다.



5. 이곳을 클릭하면 삭제된 전화번호를 정리하여 줍니다.



6. 이곳을 클릭하면 삭제된 전화번호는 최대 100일 전의 자료까지 복원이 되고 사용료는 무료라는 문구가 화면에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