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블로그를 세계 사람들이 자유롭게 볼 수있는 날이 오고 있습니다.

2011. 5. 25. 07:06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음성을 번역하여 주는 통역기능을 하는 기기도 개발되어 있다는 최신 소식도 들려옵니다. 


우물 안 좁은 테두리에 안에 있는 개구리처럼 세상을 보면 연예인이나 유명인 들의 사생활을 파헤쳐 상처를 주고 심지어 죽음에 이르게 하는 댓 글 폭력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남의 사생활 들쳐 내고 흉보는 시간에 세계 곳곳에 산제 해있는 자료를 검색하고 좋은 자료를 서로가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포털의 책임감이 사회를 이끌고 가는 비중이 커진 것 같습니다. 방송에 나온 가십거리의 기사가 온통 메인을 차지하고 정보 성 자료는 뒤로 밀리는 것 같아 우물 안의 개구리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를 하는 인상을 받습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사용 패턴을 보면 우리나라 안에 머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인터넷에 올려진 콘텐츠를 번역하는 기능이 부족하여 그런 면도 있었던 것은 이해를 합니다.


제가 이번에 웹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 하면서 우연히 툴바를 설치하게 되었는데, 툴바에 번역기능이 있어 저의 블로그의 글을 영문으로 번역을 하여 보았습니다.


반대로 영문으로 된 사이트에서 우리 한글로 번역을 하여 보여 주는 콘탠츠의 내용이 완벽하지는 안았지만 내용을 이해하고 그것을 다른 곳에 소개 할 정도의 번역 기능이 있는 듯합니다.


영문뿐 아니라  일본어, 아랍어, 중국어 등 거의 모든 세계의 언어를 번역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번역하는 시간이 몇 초 만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편 합이 없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이러한 번역 기능이 중요한 것은 대부분 콘텐츠를 제공하는 목적은 제품을 홍보하거나 특별한 일들을 알리는 역할을 하거나 또 작은 일상의 일들도 올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만을 상대로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 번역기능이 활성화 되면 세계인구가 이웃처럼 가까워 질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하여 보고 놀 난 점이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여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블로거들 에게는 세계의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능 같습니다.


이러한 좋은 기능이 검색 포털에도 순기능과 역기능이 있을 것 같지만 우리나라의 좁은 테두리를 생각하지 말고 물밀듯 밀려오는 새로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연예인이나 유명인들 사생활 확대 재생산하지 말고 블로그에 번역기능 한번 사용 해보면서 중국의 인구 12억을 상대하고 인도의 인구를 비롯한 세계 60억을 상대로 블로그를 알려 보면 좋겠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을 필두로 모바일 기기가 갈수록 저렴하게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터넷을 연결하는 인프라가 빠르게 구축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통역 기능이 완벽하게 제공되면 굳이 일류대학에서 영어로 강의하는 학습방법도 좋겠지만 미래에는 그것이 부질없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영어공부 때문에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받았습니까? 이제는 영어도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가르쳐야 할 것으로 봅니다. 전문 언어는 특수한 계층에서 필요에 따라 배우면 됩니다.


영어 하나만을 위해 공부하는 노력보다는 수많은 언어를 번역하여 주는 번역기와 통역기기가 앞으로 더 개발 된다면 굳이 영어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저 개인에 의견이었습니다. 

툴바가 본문 위에 위치하여 적용하면 번역을 하여 보여줍니다.


자동번역을 위해 언어를 선택하면 콘텐츠의 내용이 실시간으로 바꾸어 집니다.


저의 블로그에 글을 영문으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글의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번역한 원문글:
우리나라에서 단독주택이 인기없는 이유



영문 사이트 글을 한글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중국어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글을 아랍어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글을 일본어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다음포털메인 페이지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네이버 포털 메인페이지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반응형